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철우 경북지사, 변창흠 국토부장관에 철도·도로 현안 건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철우 경북지사, 변창흠 국토부장관에 철도·도로 현안 건의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8일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철도·도로 분야 현안 사업에 지원을 요청했다.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에 따른 주요 사업인 대구·경북선 철도(서대구∼의성) 건설을 국가계획에 최우선으로 반영해달라고 건의했다.

    이 노선은 경부선과 중앙선을 연결해 철도 이용 확장성에 큰 축을 담당하고 통합신공항이 중부권 거점공항으로 발전하는 데 필요한 철도망이다.

    이에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전액 국비로 건설되는 일반철도 사업으로 반영해달라고 부탁했다.

    또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인 문경∼김천 내륙철도 건설, 중앙선 전체 구간 가운데 유일하게 단선으로 추진되는 안동∼영천 복선화, 통합신공항 이전지 연계 도로망 구축을 위한 중앙고속도로 읍내 분기점∼의성나들목 확장 등에 협조를 건의했다.

    경북도 관계자는 "가덕도 신공항 추진 여부와 무관하게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 지역 현안을 강력히 건의하기 위해 이 지사가 변 장관을 방문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에 서울 텅 비었다고?”…고궁·전시·숲체험 총출동

      설 연휴 기간 서울 도심 곳곳에서 전통문화 체험과 전시 공연이 이어진다. 고궁과 한옥마을 박물관 미술관 공원까지 대부분 문화시설이 휴관 없이 운영되며 도심형 명절 나들이 수요를 겨냥했다.서울시는 14일부터 18일까지...

    2. 2

      "잘 키운다더니" 입양 당일 개 3마리 잡아먹은 70대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반려견을 도살한 7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전북 익산경찰서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70대 A씨를 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A씨는 익산시 황등면의 한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강아지 3마...

    3. 3

      성매매 장면 불법 촬영한 30대 BJ, 인터넷 '라방'까지…

      경기 오산경찰서는 성매매 장면을 불법 촬영한 뒤 온라인 방송으로 유포한 혐의(성매매처벌법 등)를 받는 30대 BJ A씨가 구속 송치됐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일 오산시의 한 숙박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