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웅래 "아파트 공시가격 현실화율 일시 완화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웅래 "아파트 공시가격 현실화율 일시 완화해야"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최고위원은 19일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되고 경기가 회복될 때까지 향후 1∼2년간은 공동주택 공시가격 현실화를 일시적으로 완화하는 것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노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 회의에서 "지금은 정책의 유연성과 속도 조절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노 최고위원은 공시가격 현실화가 '세금 폭탄'으로 돌아왔다는 야권의 주장에는 "침소봉대가 도를 넘었다"며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다만 올해는 국토부가 현실화율을 1.2%포인트만 올렸는데, 내년에는 배가 넘는 3%포인트를 상승시켜야 한다"며 "부동산 가격이 급등한 상황에서 공시가 현실화율마저 급격히 올리면 과도한 보유세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연한 세제 정책으로 어려운 시기 국민의 세금 부담을 덜어주길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특사' 강훈식, 60조 '수주전' 의지 드러냈다…"기술력 우위"

      이재명 대통령의 전략경제협력 특사 자격으로 캐나다를 방문했던 강훈식 비서실장은 31일 귀국길에서 '잠수함 수주전'에 자신감을 내비쳤다.강 실장은 이날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취재진과 만나 "우리 잠수함 ...

    2. 2

      김정관 "대미투자 이행 의지 충분히 전달…오해는 해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재인상 조치와 관련해 미국 워싱턴DC를 방문한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31일 "한국 정부가 (대미투자) 이행을 안 하려고 한다거나 지연할 의도는 전혀 없다는 점에 대해서 충분히 이...

    3. 3

      "민주주의 거목"…영면에 든 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 [종합]

      고(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가 31일 국회에서 열린 영결식을 마지막으로 영면에 들어갔다.영결식은 오전 9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엄수됐다. 대회의실은 영결식 시작 전부터 고인의 마지막 길을 함께하기 위해 모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