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BS 온라인클래스에 외부인도 접속…교육부 "개선 조처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EBS 온라인클래스에 외부인도 접속…교육부 "개선 조처 완료"
    공공 원격수업 플랫폼 'EBS 온라인클래스'에 한때 수업과 상관없는 외부인도 접속이 가능해 보안에 문제가 있던 것으로 확인됐다.

    교육부는 19일 보도 참고자료를 배포하고 "가입하지 않은 클래스의 URL을 통한 수업 접근을 차단했다"고 밝혔다.

    학생이 아닌 외부인도 클래스 주소만 확보하면 마음대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문제가 드러나 보안 강화 작업을 했다는 뜻이다.

    이번 보안 문제 외에도 신학기 들어 EBS 온라인클래스 오류는 빈번하게 발생했다.

    지난 3∼4일에는 접속 지연과 학생 초대 링크 발송 기능에 오류가 빚어진 바 있다.

    교육부는 EBS 온라인클래스 시스템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네트워크나 기기의 문제라고 했지만, 신학기 3주가 지나가도록 학교 현장에서 EBS 온라인클래스 불편을 호소하는 목소리는 이어지고 있다.

    교육부는 학교 현장의 불편에 대해 비상상황실을 중심으로 현장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콜센터, 게시판 등으로 접수되는 오류와 불편을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전날 정종철 교육부 차관은 EBS 온라인클래스 문제와 관련해 "(EBS 온라인클래스) 개발 기간에 노력했지만, 현장에 적용할 때 나타나는 문제점을 사전에 충실히 검토하고 보완할 시간이 부족했다"며 송구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DJ DOC 이하늘, 주비트레인 모욕 혐의 벌금형…대체 무슨 일?

      그룹 DJ DOC의 멤버 이하늘(본명 이근배)이 부가킹즈 소속 가수 주비트레인(본명 주현우) 등을 모욕한 혐의로 검찰로부터 벌금형 약식 처분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지난 4일 검찰에 따르면, 이하늘은 지난달 ...

    2. 2

      '청문회 위증 혐의'…경찰, 쿠팡 로저스 대표 오늘 재소환

      경찰이 해롤드 로저스 쿠팡 한국 임시대표를 6일 두 번째로 소환 조사한다.경찰은 로저스 대표가 지난해 12월 30∼31일 열린 국회 '쿠팡 사태 연석 청문회'에서 허위 증언을 한 혐의(국회증언감...

    3. 3

      남한강 '머리 없는 시신' 끝내 신원 확인 못 해…사건 종결

      지난해 10월 충북 단양군의 남한강에서 발견된 부패한 시신의 신원을 끝내 확인하지 못한 채 사건이 종결됐다.충북 충주경찰서는 "(시신의) 신원은 확인하지 못했다. 범죄 혐의점이 없고 신원을 파악할 추가 단서가 없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