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리산 청정골 산청쌀로 만든 '팽떡' 미국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진산푸드 2공장서 수출 선적식…1차분 15t 규모
    개그우먼 팽현숙씨와 협업…쌀 소비 기여, 농가소득 도움

    지리산 청정골 산청쌀로 만든 '팽떡' 미국 진출
    경남 산청군 생비량면 소재 진산푸드 2공장이 개그우먼 팽현숙씨와 협업해 만든 '팽떡(팽현숙의 옛날 떡 방앗간)'이 미국시장으로 진출한다.

    산청군은 지난 21일 생비량면 소재 진산푸드 2공장에서 '팽떡' 미국 수출 선적식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선적식에는 이재근 군수와 심재화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군 관계자와 박충기 산청군농협 조합장, 한동석 농협산청군지부장, 윤한극 진산푸드 2공장 대표, 팽현숙 '팽떡' 대표와 최양락씨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수출되는 물량은 1차분 약 15t으로 한화 1억1천300만원 규모다.

    오는 4월 말께 2차분 15t을 선적할 예정이다.

    판매는 미국 내 최대 규모의 한인 대상 온라인 쇼핑몰 '꽃피는 아침마을 USA(CconmaUSA)'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산청군은 이번 팽떡 미국 수출을 계기로 오는 4월 중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 지역의 우수 농식품의 미국 판로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팽떡'은 개그우먼 팽현숙씨 부부와 진산푸드 2공장 윤한극 대표가 건강하고 맛있는 전통 떡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새롭게 구성한 신규 떡 브랜드다.

    올해 초 홈쇼핑을 통해 판매를 시작해 매회 1만 세트 전량 완판, 1회 매출액 5억원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팽떡은 앙금가래떡·단호박 앙금가래떡·자색고구마 앙금가래떡·쑥오쟁이떡·옛날약밥·초코양락떡·앙꼬절편·쑥앙꼬절편 등 8가지 떡으로 구성돼 있다.

    진산푸드 2공장은 현재 20여 명의 직원이 연간 300t 규모의 산청쌀과 찹쌀을 소비해 떡을 생산하고 있다.

    진산푸드는 미국 수출 등 늘어나는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시설 증설을 계획하고 있다.

    시설 증설이 완료되면 고용인원 70여 명, 연간 쌀 소비량 1천t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팽 대표는 "건강하고 맛있는 떡을 만들기에 적합한 곳을 찾다 보니 물 맑고, 공기 좋고, 땅이 건강한 지리산 자락 산청군이었다"며 "좋은 재료를 바탕으로 세계인이 깜짝 놀랄만한 맛있는 떡을 만들겠다.

    '팽떡' 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발로 뛰겠다"고 강조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팽떡'은 전량 산청쌀로 떡을 만들고 있어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쌀 소비 촉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지리산 청정골 산청에서 만들어진 건강한 떡이 앞으로 미국은 물론 여러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靑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두달 더 유예 검토"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사진)은 28일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시점을 애초 예정된 오는 5월 9일에서 한두 달 늦추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15 부동산 대...

    2. 2

      [속보] 靑 "부동산 세제, 한두 달 내 발표 사안 아냐…심층 논의 필요"

      [속보] 靑 "부동산 세제, 한두 달 내 발표 사안 아냐…심층 논의 필요"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3. 3

      美정부, 단기상용(B-1) 비자 '트레이너' 항목 신설

      미국이 국무부 매뉴얼에 단기상용(B-1) 비자 입국자의 활동 항목 중 '전문 트레이너' 항목을 신설했다. 미국 내 한국 기업 공장 설립 프로젝트에서 장비나 생산공정 기술자 외 직원들의 B-1비자와 무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