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어린이과학관 '2021 랜선 어린이 과학 미션 캠프' 4월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립어린이과학은 '2021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를 3개 시즌으로 확대, 개편해 4월 10일부터 기후변화 대응을 주제로 한 '시즌 1'(지구를 구하라)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시즌1은 1회 동물들아 미안해, 2회 지구가 아파요, 3회 미래 에너지야 부탁해, 4회 우리가 실천해봐요 등 총 4회로 구성된다.

    4월 10일에 올라오는 1회차 영상을 시작으로 격주 토요일마다 다음 회차 영상이 올라올 예정이다.

    시즌2는 드론 및 도심 에어모빌리티 기술 예측에 관한 '미래수송수단', 시즌3은 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가 등 미래유망 직업을 전망하는 '미래직업탐색'을 주제로 각 4회차로 구성됐다.

    회차별 미션 제출자와 도전자에게는 과학관 무료입장권과 모바일 상품권 등 인센티브를 준다.

    모든 시즌의 미션을 완수하고 연구에세이를 제출하면 '미래과학 프런티어 인증서'를 발부하고, 우수팀을 선발해 과기부장관상장(최우수상), 과천과학관장상장(우수상) 등을 줄 계획이다.

    신정 대상은 유아(가족단위, 5세 이상) 및 어린이(8~13세)이며, 500명까지 홈페이지(www.csc.go.kr)에서 3월 31일~4월 4일 참가신청을 받는다.

    어린이과학관 '2021 랜선 어린이 과학 미션 캠프' 4월 시작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도로에 코끼리 나타났는데…" 사람들 놀란 '무서운 광경'

      자율주행 선두 주자 웨이모가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시뮬레이션 모델인 ‘웨이모 월드 모델(WWM)’을 공개했다. 도로에서 마주칠 수 있는 극단적인 상황을 가상 세계에서 구현해 자율주행...

    2. 2

      마두로 체포, AI가 지휘했다…"앤트로픽 '클로드' 실전 투입" [강경주의 테크X]

      미국 국방부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실제 군사작전에 투입하는 단계로 진입했다. 미군이 앤트로픽의 초대형 언어모델 '클로드'를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작전에서 실시간 전장 데이터 처리...

    3. 3

      톰 크루즈·브래드 피트 주먹다짐…AI 영상에 할리우드 '충격'

      유명 배우 톰 크루즈와 브래드 피트가 싸우는 모습이 담긴 영상에 할리우드가 충격에 빠졌다. AI로 만들어진 이 영상에 "우리의 시대가 끝난 거 같다"는 경고도 나왔다.12일 버라이어티, 할리우드리포트 등 현지 매체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