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 먹어도 괜찮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왜 우리는 행복하지 못할까’
인생의 진짜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마음 장애와 이별하라!
‘이건 내가 원하는 삶이 아니야!’, ‘대체 누굴 위해 살고 있는 거지?’ 살다 보면 스스로가 인생의 주인공이 아니라 엑스트라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남이 정해 놓은 행복의 잣대에 자신을 억지로 끼워 맞추려고 하기 때문이다.
타인의 시선을 지나치게 의식하여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지 못하고 끌려 다닌다면 결코 행복할 수 없다.
이번 책을 준비하면서 나는 억지웃음을 짓고 있는 피에로의 모습에서 이러한 현대인의 모습을 발견해보았다.
피에로가 슬픈 이유는 삶의 초점이 나의 행복이 아니라 타인의 웃음에 맞춰져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가면과 내면의 괴리가 커질수록 삶은 불안정해지고, 행복은 점점 멀어져간다.
이 책은 주체적인 삶을 살지 못하게 방해하는 요소들을 다섯 가지로 정의한다.
가식, 핑계, 비교, 착각, 콤플렉스라는 부정적인 요소들을 가리켜 행복을 가로막는 다섯 가지 마음장애라 일컫는다.
그리고 마음장애와 이별할 때 비로소 행복해질 수 있다는 메세지를 주고 싶었다.
우리는 누구나 이 다섯 가지 마음장애 중 하나 이상을 앓고 있다.
중요한 것은 이것들을 잘만 활용하면 요긴한 처세가 될 수 있지만, 삶의 굴레가 되는 순간 불행해진다는 사실이다.
이러한 부정적인 요인으로부터 완벽히 자유로울 수 없다면 신경은 쓰되 너무 의식하지는 말자.
그리고 각각의 마음장애와 이별하는 방법과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꾸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노력했다.
추천사로 내가 쓴 책을 응원해 주신 분들께 다시한번 깊이 감사드리고 싶다.
이 책은 늘 남을 의식하며 사는 사람들의 다섯 가지 마음장애를 명쾌하게 진단하고 그 장애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 이 세상에 가장 소중한 존재는 바로 나 자신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어딜 가나 주인이 되어야 한다. 박영실 대표는 가식의 굴레에서 벗어나는 것이 그 출발이라고 말한다. 그녀와 함께 피에로의 삶을 끝내는 연습을 시작해보자.
-권대욱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 대표, 청춘합창단 단장
방송국 안팎에서 오랫동안 만나온 박영실 대표. 서비스 교육가, 이미지 컨설턴트답게 미소와 배려가 몸에 밴 그녀의 비결이 이 책에 담겨 있다. 일상이 힘에 부칠 때, 화장이 자신의 본모습을 가리는 가면처럼 느껴질 때 이 책을 보기 바란다. 나만 그런 게 아니었다는 안심과 위로, 구체적인 해결방법을 만나게 될 것이다. 나이 들수록 더 매력적인 사람, 자기만의 향기와 빛깔을 가진 사람, 늘 당당하고 겸손한 사람이 되고 싶은 독자들에게 권한다.
-이금희 방송인
고객만족 전문가이자 행복 큐레이터인 저자는 행복을 가로막는 다섯 가지 마음장애를 겪은 본인의 경험을 솔직하게 고백한다. 결국, 우리가 가장 먼저 만족시켜야 하는 고객은 바로 ‘나’ 자신이다. 시크하고 당당하게 자신의 기준대로 살아보고 싶은 독자, 고객에게 보다 당당한 서비스를 하고 싶은 감정노동자 모두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손병옥 푸르덴셜생명 대표이사 사장
제목이 주는 강렬함은 어느새 위안과 격려가 되어 돌아온다. 저자는 직장생활, 인간관계, 사랑, 돈 어느 것 하나 만만하지 않은 세상에서 주눅 들지 않고 당당해지라고 말한다. 타인의 시선에 얽매여 사는 것은 자신의 행복을 스스로 유예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인생의 주인공으로 살고 싶은 이 시대 모든 청춘에게 선물하고 싶다.
-전동수 아츠앤컬쳐 발행인 겸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