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스윙은 움직이는 공을 수평으로 휘두르는 운동이고, 골프는 움직이지 않는 공을 상하로 휘두르는 운동입니다.
야구는 3번의 스트라이크가 되기 전에 치면 되기 때문에 몇번의 실수뒤에라도 좋은 공을 칠 수 있으나 골프는 오로지 공 한 개를 갖고 플레이를 해야 하므로 좀 더 신중하게 플레이를 해야 하고 실수를 많이 줄여야 하는 운동입니다.
골프스윙에 자신이 없다던지 공이 잘 맞지 않고 힘을 빼기가 어렵거나 임팩트가 약한 골퍼들께서는 야구배트로 빈스윙을 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야구배트가 아니라고 골프클럽을 거꾸로 잡고 하셔도 좋아요.
지긋이 눈을 감고 야구스윙을 해보세요. 수 차례 하다보면 백스윙의 동작이나 체중이동, 임팩트때의 느낌등이 자연스럽게 느껴지실 것입니다.
임팩트때 “붕~붕~” 소리가 나도록 휘두른다면 좋은 임팩트와 비거리가 향상되실 것입니다.
야구스윙과 골프스윙이 다르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수평과 상하로 움직이는 동작만 접목을 시키시고 스윙을 하시면 좀 더 쉽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몇 차레 빈스윙을 하시고 공을 치면 잘 맞는 공이 나올 것입니다. 그러나 5번 정도 휘두르다 보면 또 다시 그 전의 스윙이 나오게 되므로 5회정도 빈스윙을 하시고 공은 5번 치고를 반복적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슬라이스가 나는 골퍼라면 야구공을 3루수 방향으로 보내겠다는 느낌으로 스윙을 해보세요. 좀 더 과감하게 3루 파올볼을 만드셔도 좋습니다.
또한 훅이 발생하는 골퍼라면 1루수 방향으로 밀어치는 느낌으로 스윙을 하신다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골프라는 울타리에 갇혀있지 마시고 약간의 고정관념만 바꾼다면 쉽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승엽 선수가 되어서 담장밖으로 날리는 홈런을 상상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