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스윙을 하면서 여러가지의 중요한 포인트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3가지만 기억한다해도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대부분의 아마추어 골퍼들은 레슨 초기에는 공이 그런대로 잘 맞다가 레슨이 거듭될수록 더 잘 안맞는 경우가 있지요.

그것은 너무 많은 정보를 머리속에 갖고 그 모든 동작을 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골프스윙을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2초내외입니다.
똑딱똑딱 하는 시간안에 여러가지의 생각을 할 수 있을까요?

최소한 한 가지 이상은 실현하기가 어렵답니다.

골프스윙을 하면서 꼭 지켜야만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 동작들을 꾸준히 연습해서 머리로 생각을 하지 않아도 몸이 저절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요.

지금부터 여러분들이 골프스윙을 하면서 꼭 지켜야 할 3가지의 중요한 포인트가 있는데 그것은
“척추의 기울기, 머리의 위치, 무릎의 높이”입니다.

위의 내용중에 오늘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척추의 기울기를 먼저 말씀 드리겠습니다.

슬라이스가 많이 나는 골퍼들의 경우에는 바로 이 척추의 기울기가 틀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척추의 기울기는 어드레스때와 마찬가지로 임팩트가 이루어져야 하지만 아마추어 분들은 척추의 기울기가 반대로 되는 경우가 많지요.
O월O일/ 골프스윙 3가지만 기억하세요 (1)- 척추기울기






















위의 사진과 같이 척추의 기울기가 이루어져야 공을 뒤에서 칠수가 있답니다.

만약 아래의 사진과 척추의 기울기가 반대로 기울어진다면 반대로 기울어 진다면 그것은 바로 엎어치는 스윙이 되는 것입니다.
O월O일/ 골프스윙 3가지만 기억하세요 (1)- 척추기울기



















올바른 동작을 하기 위해서는 백스윙탑에서 다운스윙을 시작할때 왼쪽 어깨가 목표방향으로 나가지 않도록 유지하고 머리 또한 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나서 클럽을 목표방향으로 던져준다는 느낌으로 하신다면 좋은 자세를 만들 수 있을 겁니다.

스윙을 연습하면서 자신의 등뒤에 카메라를 세워놓고 몇 번에 걸쳐 촬영을 해보세요.
과연 나는 척추의 기울기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