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양평군, 유흥주점·노래방 31일까지 집합금지 행정명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흥주점 관련 누적 확진자 26명…민속5일장도 운영중단

    경기 양평군은 지역 내 유흥주점, 단란주점, 다방, 노래방에 대해 23일 오후 6시를 기해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린다고 22일 밝혔다.

    양평군, 유흥주점·노래방 31일까지 집합금지 행정명령
    행정명령은 31일 밤 12시까지 유효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이 이어지면 연장될 수 있다고 군은 설명했다.

    군은 지난 16일 이후 관내 유흥주점 4곳에서 26명(종사자 7명, 방문자 10명, 가족·지인 9명)의 확진자가 잇따라 나오자 행정명령을 발동하기로 했다.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위반하면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3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군은 이와 함께 양평물맑은시장, 양수리전통시장, 용문천년시장, 양동쌍학시장 등 4개 전통시장의 민속5일장 운영을 31일까지 중단하기로 했다.

    군에서 운영하는 양평파크골프장도 다음 달 25일까지 전면 휴장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유흥주점발 집단감염은 군의 중심지인 양평읍에서 시작됐다는 점에서 심각한 상황"이라며 "행정명령을 위반할 경우 방역 비용에 대해 구상권을 청구하고 3개월 이내의 운영 중단 처분도 내릴 방침"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연이은 '공소기각' 법원이 직격한 檢 '별건 수사' 실체는 [정희원의 판례 A/S]

      다수가 생각하는 정의와 법의 정의는 왜 다를까요. '정희원의 판례 A/S'에선 언뜻 보면 이상한 판결의 법리와 배경을 친절히 설명해드립니다.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오세용)는 지난 9일,...

    2. 2

      "스폰녀 만나려면 月 1000만원"…남성 연락에 9000만원 '꿀꺽'

      조건 만남을 하는 이른바 '스폰녀'를 주선하겠다는 허위 광고글로 9000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가로챈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이 남성은 채권 추심 허위 광고로 다른 피해자에게서 돈을 뜯어...

    3. 3

      연휴 뒤 尹 내란재판 1심 결론…대법원이 정한 사형 선고 요건은?

      설 연휴 직후 윤석열 전 대통령 등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의 1심 선고가 이뤄진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 등 윤석열 정부 국무위원들이 줄줄이 징역형을 선고받은 가운데 윤 전 대통령의 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