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목포시공무원노조 "시의원 갑질·이권개입" 폭로…갈등 증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목포시공무원노조 "시의원 갑질·이권개입" 폭로…갈등 증폭
    목포시 공무원노조와 시의원 간 갈등이 극에 달하고 있다.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목포시지부는 23일 목포시청 잔디광장에서 조합원 결의대회를 열고 "최홍림 시의원의 공개사과와 재발방지 약속"을 촉구했다.

    이들은 "최홍림 시의원의 갑질이 도를 넘어 목포시 민생행정 전반에 막대한 피해를 끼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목포시지부는 인격 무시와 언어폭력 등 최 의원의 갑질 사례 10여 가지를 추가 공개했다.

    채용관련 청탁과 물품구입, 계약 등 각종 이권개입과 청탁에 대해서도 익명의 제보가 있었다고 노조는 폭로했다.

    최홍림 의원은 지난 12일 임시회 개회 이후 공무원노조의 연일 시의회 앞 피켓시위 등에도 공식적인 입장 발표는 하지 않았다.

    최 의원은 논란이 불거진 직후 SNS를 통해 집행부를 견제·감시하는 시의원 본연의 업무를 갑질로 매도하는 것이 '너무 억울하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문신하고 싶어서"…30돈 금팔찌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

      중고거래 도중 30돈짜리 금팔찌를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고등학생 A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군은 지난 4일 오후 2시 ...

    2. 2

      빗길 무단횡단 중 방지턱에 걸려 다친 시민 "지자체가 보상" 판결

      비 오는 날 과속방지턱에 걸려 넘어져 다친 시민에게 지자체가 치료비를 줘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5일 전주지법 민사3단독(노미정 부장판사)은 전북 전주시가 시민 A(28)씨를 상대로 낸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에...

    3. 3

      北 접경지서 드론 날린 40대 잡았더니…"노을 아름다워서"

      강화도 북한 접경지역에서 드론을 날린 40대 남성이 군인의 신고로 경찰 조사 받고 있다.인천 강화경찰서는 항공안전법 위반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수사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씨는 전날 오후 6시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