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웅제약, AI 기업 온코크로스와 신약 적응증 확대 공동연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웅제약은 인공지능(AI) 신약개발 기업 온코크로스와 공동 연구개발(R&D) 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온코크로스는 AI를 활용해 신약 후보물질과 기존 약물의 새로운 치료범위를 찾는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대웅제약은 개발 중인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 등에 온코크로스가 보유한 AI 플랫폼 기술을 적용해 약물의 적응증을 확대할 계획이다.

    당뇨병 치료제로 개발 중인 이나보글리플로진을 비만 등 대사 질환, 심장 질환, 신장질환 등에도 쓸 수 있도록 적응증을 확대하는 게 목표다.

    또 섬유증 치료제로 개발 중인 신약 후보물질 'DWN12088'의 항암제 개발 가능성도 탐색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온코크로스의 AI 플랫폼 기술을 활용하면 신속하게 최적의 치료제 조합을 발굴할 수 있어 신약 개발 과정을 대폭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대웅제약은 이번 협약 체결 이후 온코크로스에 전략적 투자도 진행하기로 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장하고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AI 기업 온코크로스와 신약 적응증 확대 공동연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두로 체포, AI가 지휘했다…"앤트로픽 '클로드' 실전 투입" [강경주의 테크X]

      미국 국방부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실제 군사작전에 투입하는 단계로 진입했다. 미군이 앤트로픽의 초대형 언어모델 '클로드'를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작전에서 실시간 전장 데이터 처리...

    2. 2

      톰 크루즈·브래드 피트 주먹다짐…AI 영상에 할리우드 '충격'

      유명 배우 톰 크루즈와 브래드 피트가 싸우는 모습이 담긴 영상에 할리우드가 충격에 빠졌다. AI로 만들어진 이 영상에 "우리의 시대가 끝난 거 같다"는 경고도 나왔다.12일 버라이어티, 할리우드리포트 등 현지 매체는...

    3. 3

      유재석 "로밍해야지" vs 지석진 "유심 쓰던데"…고민하는 이유 [테크로그]

      "나도 로밍해야 하는데…."(유재석) "와이프는 현지 유심 쓰던데?"(지석진) 최근 한 방송에서 나온 유재석과 지석진의 대화는 해외여행을 앞둔 한국인들의 고민을 보여준다. 설정이 간편하고 번호를 그대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