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총리 "무신불립…LH사태, 모든 수단 동원해 대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수본, 대상·지역 한정 말고 철저히 수사해달라"
    정총리 "무신불립…LH사태, 모든 수단 동원해 대응"
    정세균 국무총리는 23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와 관련해 "국민 신뢰 없이는 나라가 바로 설 수 없다는 '무신불립' 글귀를 마음에 새겨 국민께 드린 약속을 흔들림 없이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정부는 금번 사태가 부동산 투기를 근절하고, 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도록 온 힘을 다해 노력 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정부가 내놓은 각종 재발 방지 대책을 언급하며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투기 의혹에 대해 정부는 법과 제도가 허용하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대응 중"이라고 강조했다.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를 향해선 "대상과 지역을 한정하지 않는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를 통해 투기 의혹을 명백하게 규명해 줄 것을 특별히 당부한다"고 했다.

    또한 정 총리는 경북 구미에서 발생한 3세 여아 사망사건에 대해 "국민께 큰 충격을 주고 있다"며 "어린 생명을 구하지 못한 것에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국무회의에 학대 의심 아동을 즉시 분리해 보호하는 아동복지법 시행령이 상정된 것과 관련해 관계부처에 "철저한 아동학대 예방과 학대 발생 시 즉각적인 분리 보호로 아동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라"고 주문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자녀양육 책임 방기한 공무원 부모, 유족연금 못탄다

      '공무원 구하라법' 후속 시행령 개정안 입법예고 오는 6월부터 자녀 양육의 책임을 다하지 않은 공무원 부모는 유족연금을 전혀 받지 못하거나 일부만 받는다. 인사혁신처는 공무원 재해보상법 시행령 및 공무원연금법 시행령...

    2. 2

      與 "사퇴왕 대 철수왕 대결, 사퇴왕으로 단일화…격 떨어져"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꺾고 야권 단일 후보로 선출된 데 대해 "자리 나누기식 억지 단일화로 대한민국 정당정치의 격만 떨어뜨렸다"며 "승자는 없고 패자만 남은 그...

    3. 3

      추미애 "尹 사단, 하나회 연상…언론이 신비주의로 키워줘"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23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겨냥해 "(검찰 내 인맥이) 과거 군대의 하나회를 연상시킨다"고 말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 인터뷰에서 "장관으로 지명받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