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곡동 홈앤쇼핑 사옥
서울 마곡동 홈앤쇼핑 사옥
홈앤쇼핑은 국내 이동통신사 통합 인증서 ‘패스(PASS)’ 인증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적립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패스는 국내 이동통신 3사의 공동 본인인증 브랜드다. 개인정보를 매번 입력해야 하는 본인인증 절차를 간소화하고, 높은 보안수준을 확보해 고객들이 안전하게 본인인증 서비스를 지원한다.

홈앤쇼핑은 오는 31일까지 패스 인증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적립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스로 로그인한 SKT, KT, SKT알뜰폰, KT알뜰폰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게 2000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같은 본인인증 값에 대해서 한 개의 ID로만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앤쇼핑 모바일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앤쇼핑은 패스 인증서 도입으로 로그인 절차를 간소화해 이용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패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홈앤쇼핑 앱 로그인 화면에서 `PASS 휴대폰`을 선택한 뒤, 6자리 핀 번호 또는 생체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공인인증서 폐지로 전자서명이 활성화되는 가운데 패스 도입을 통해 고객의 쇼핑 편의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