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U+ 스마트홈 서비스 장애발생…"일시적 과부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홈CCTV 접속 막혀…LGU+ "16분 만에 복구…불편끼쳐 죄송"
    LGU+ 스마트홈 서비스 장애발생…"일시적 과부하"
    24일 LG유플러스의 스마트홈 관련 장비가 장애를 일으켜 일부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었다.

    LGU+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52분께부터 오전 11시 8분께까지 스마트홈 서비스를 운영하는 홈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에 과부하로 인한 장애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스마트홈 서비스 중 홈CCTV 서비스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았고, 일부 고객이 서비스에 접속하지 못했다.

    시스템은 10여분 만에 복구됐으나, 모든 서비스가 완전히 정상화한 것은 정오 무렵이었다.

    LGU+ 관계자는 "일시적 장애를 파악하고 즉시 조치했으나 잠시나마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며 "유사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국 반도체 추격 따돌릴 '해법' 찾았다…강유전체 표준 선점해야"

      D램의 속도와 낸드플래시의 비휘발성을 동시에 갖춘 ‘꿈의 소자’ 강유전체가 차세대 인공지능(AI) 반도체의 승부처로 부상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특허 출원량과 기술 고도화에서 압도적 1위...

    2. 2

      月 4만원 넘어도 한국서 대박…"곧 쿠팡 제친다" 파격 전망

      챗GPT를 비롯한 주요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의 국내 이용금액이 월 800억원을 돌파했다.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인 넷플릭스의 국내 구독료를 넘어서며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생성형 A...

    3. 3

      CDO사업도 '초격차'…삼성바이오로직스 "'기술중심 성장' 통해 글로벌 리더십 확보"

      "아이디어 수준이거나, 난도가 높은 신약 후보물질도 개발해낼 수 있는 기술적 역량을 갖추겠습니다."이상명 삼성바이오로직스 상무는 지난 15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JP모간 헬스케어 컨퍼런스' 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