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국립현대미술관 '올해의 작가상 2020'에 이슬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립현대미술관 '올해의 작가상 2020'에 이슬기
    국립현대미술관(MMCA)은 '올해의 작가상 2020' 최종 수상자로 이슬기(49)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심사위원단은 이슬기의 작품이 세련되면서도 독특한 장소 특정적 설치로 전통을 현대적이면서도 유희적으로 재해석했으며, 코로나19 시대의 관계 맺기에 대한 은유를 섬세한 방식으로 드러냈다고 평가했다.

    '올해의 작가상'은 2012년부터 국립현대미술관과 SBS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해온 미술상이다.

    시각예술가 4인을 선발해 신작 제작을 지원하고 전시를 열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의 작가상 2020' 후보로는 이슬기, 김민애, 정윤석, 정희승 등 4명이 올랐다.

    1990년대 초부터 프랑스에 거주하며 활동 중인 이슬기는 일상적인 사물과 언어, 자연의 근원적 형태에 대한 관심을 조형성이 강조된 조각이나 설치로 표현한다.

    전통과 민속에서 소재를 얻어 경상남도 통영의 누비이불 장인, 멕시코 산타마리아 익스카틀란의 바구니 장인을 비롯한 공예 장인들과 함께 작업했다.

    이번 전시에는 한국 전통 건축의 요소인 문살과 민요에서 영감을 받은 공간 설치 작품 '동동다리거리'를 선보였다.

    후보 작가 4명의 전시는 다음 달 4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이어진다.

    국립현대미술관 '올해의 작가상 2020'에 이슬기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식당서 설거지까지…개그우먼 노유정, 깜짝 포착된 곳이

      방송인 노유정의 근황에 관심이 모인다. 26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특종세상-그때 그 사람'에는 방송에서 자취를 감춘 개그우먼 노유정의 근황이 담겼다. 화면 속 노유정은 강남의 한 식당 주방에...

    2. 2

      '코스피 5000' 터지자…"3시간 조롱" 유튜버 슈카 결국

      최근 코스피가 5000선을 돌파하며 최고치를 경신한 가운데, 구독자 365만명의 경제 유튜버 '슈카월드'가 유튜브 채널에 관련 영상을 올렸다가 역풍을 맞고 있다.슈카월드가 과거 이재명 대통령의 '...

    3. 3

      20~30대 췌장암은 '이것' 때문…방치하다간 큰일 [건강!톡]

      20∼30대 젊은 층의 췌장암 주요 발병 원인은 비만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홍정용 교수와 고려대안산병원 가정의학과 박주현 교수 연구팀은 2009부터 2012년까지 국가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