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텍 "코로나19에도 19개국 매출 성장 성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0년 매출 분석
    상반기 호조 기대
    바텍 러시아법인이 비대면 화상회의로 고객에게 제품 사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바텍 러시아법인이 비대면 화상회의로 고객에게 제품 사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바텍은 총 19개국에서 지난해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로 2020년 상반기 각 국가들의 치과 영업이 중단되거나 차질을 빚었던 상황에서 거둔 성과다. 올해도 매출 향상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텍은 작년 러시아 영국 우크라이나 등 19개국에서 전년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고 했다. 이는 전체 수출국가 수 중 30% 비중이다. 2020년도 각 대륙별 매출 비율은 북미 26.2%, 아시아 27.1%, 유럽 23.0%, 한국 14.0%다.

    지난해 가장 많은 매출 성장을 이룬 국가는 러시아와 영국이었다. 러시아 현지 법인은 2020년 치과용 구강센서, 엑스레이, 영상장비 등 모든 품목을 목표 대비 2배 이상 팔았다는 설명이다. 127억원의 성과를 거뒀다. 영국은 전년 대비 160% 매출이 증가했다.

    바텍은 또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작년 4분기에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치과 영업제한으로 연간 매출은 성장하지 못했으나, 4분기에는 폭발적으로 성장했다는 것이다. 4분기 매출 성장률은 미국 77.2%, 독일 74.6%, 이탈리아 159.1% 등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세계 치과 영업이 위축된 상황에서, 온라인 마케팅과 선제적 고객 지원 전략이 유효했다는 자평이다. 경쟁사들이 해외법인을 줄이거나 영업과 고객 지원을 중단할 때, 바텍은 고객 접점을 늘렸다. 봉쇄기간 동안 고객 지원이 끊겨 사후관리(AS)를 받지 못한 고객들이 바텍으로 이동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바텍은 올 상반기 주문 증가에 대비해, 공장 가동 시간을 연장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들의 경쟁력 상실을 기회로 삼아, 지르코니아 보철 제품군 확대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바이오니아 "B형간염 진단키트, 글로벌펀드 구매목록 등재"

      바이오니아는 글로벌펀드의 구매목록에 B형간염 바이러스를 정량 분석하는 '아큐파워 HBV 정량분석키트'와 분자진단시스템 '엑시스테이션'이 함께 등재됐다고 25일 밝혔다.글로벌펀드는 개발도상...

    2. 2

      “마이크로디지탈, 바이오산업 내 대표 소부장 기업 될 것”

      IBK투자증권은 25일 마이크로디지탈에 대해 바이오 분석 시스템, 메디컬 자동화 시스템, 일회용 세포배양 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바이오산업 내 대표적인 ‘소·부·장’(소재...

    3. 3

      제이엘케이, 日에 제조업 등록…AI 기반의 원격의료 서비스

      제이엘케이는 일본 후생노동성에 외국 의료기기 제조업체 등록을 마쳤다고 24일 발표했다.이번 등록을 바탕으로 제이엘케이는 일본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원격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8월 일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