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역연구생 입단대회서 오승민 우승…프로바둑 입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역연구생 입단대회서 오승민 우승…프로바둑 입단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제21회 지역연구생 입단대회에서 오승민(17·한국바둑고1)이 우승하며 프로 바둑기사 입단에 성공했다.
    오승민은 25일 서울 한국기원에서 열린 지역연구생 입단대회 결승에서 염지웅(17)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경기도 성남에서 태어난 오승민 초단은 강만우 바둑도장에서 공부하고 바둑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입단을 준비했고, 이날 프로기사의 꿈을 이뤘다.
    오승민 초단은 "매우 기쁘고 떨린다"며 "입단 결정국이 네 번째였는데 4수 만에 통과해서 기쁘고 실감이 나지 않는다"고 기뻐했다.
    지역연구생 입단대회는 2000년 이후 출생한 지역연구생 중 1명에게만 입단 자격을 부여했다.
    예선에서 32명 중 6명이 본선에 진출했고, 본선에서는 각 지역바둑협회 연구생 중 성적 1위로 시드를 받은 10명까지 총 16명이 실력을 겨뤘다.
    오승민 초단의 입단으로 한국기원 소속 프로기사는 모두 378명(남자 308명·여자 70명)이 됐다.
    abbie@yna.co.kr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비가 와도 하루 15시간 쉼 없이 달린다…박현경의 전지훈련 24시

      ‘한경퀸’ 박현경의 하루 일과 밀착취재아침 6시부터 밤 9시까지 운동 또 운동폭우로 라운드 취소되자 체력단련실행100분간 개인트레이너 지도에 ‘땀범벅’“초반이라 ...

    2. 2

      안병훈·송영한·김민규, LIV 골프로 이적

      미국프로골프(PGA)투어에서 활동하던 안병훈(사진)이 LIV 골프로 이적한다. LIV 골프는 확대되고 있는 한국의 영향력을 반영해 기존 팀 ‘아이언 헤드 골프클럽’을 ‘코리안 골프클럽...

    3. 3

      더 멀리, 더 높고 빠르게… 타이틀리스트, 프로V1x 레프트 대시 출시 [골프 브리핑]

      타이틀리스트가 빠른 듀얼 코어 기술과 향상된 공기역학 설계를 통해 더 길어진 비거리와 일관된 탄도를 구현하는 신형 Pro V1x 레프트 대시(Left Dash) 골프볼을 출시한다.이번 제품은 약 4년에 걸친 연구 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