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경덕, '도쿄올림픽 욱일기 퇴출' 다국어 SNS 캠페인 전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경덕, '도쿄올림픽 욱일기 퇴출' 다국어 SNS 캠페인 전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25일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다국어로 일본 도쿄(東京)올림픽 욱일기 퇴출 캠페인을 전개한다.

    올림픽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성화 봉송일에 시작해 패럴림픽이 끝나는 9월 5일까지 계속 진행한다.

    욱일기가 독일 나치의 상징인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의미인 전범기라는 사실을 알리는 것으로,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스페인어·중국어·일본어 등으로 설명했다.

    "전쟁 범죄에 사용된 깃발을 응원 도구로 사용한다면 올림픽 취지인 '세계평화'와도 배치되는 행위로, 세계 네티즌이 힘을 모아 반드시 막아내자"라는 문구를 포함하고 있다.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지난해 경기장 반입 금지 물품과 금지 행위 등을 정해 발표하면서 욱일기를 제외하지 않았다.

    서 교수는 "도쿄올림픽이 1년 연기된 상황 속에서도 일본은 욱일기 응원을 허용하려 하기에 세계 네티즌에게 '욱일기=전범기'임을 알릴 필요가 있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北 김주애 후계자 되면 고모 김여정과 권력투쟁 가능성"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김주애를 후계자로 지명할 경우 고모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과의 치열한 권력 투쟁이 벌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국가정보원 1차장을 지낸 라종일 동국대 석좌교수(전 주영·주...

    2. 2

      유승민 "경기지사 불출마…국힘 집안싸움 정상 아냐"

      유승민 전 의원은 15일 6·3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 불출마 의사를 재차 밝혔다. 또 국민의힘이 '집안싸움'을 한다고 비판했다.유 전 의원은 이날 MBN '시사 스페셜'에 ...

    3. 3

      이정현 국힘 공관위원장 "지선서 미래형 지역 리더 발굴에 역점"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15일 6·3 지방선거 공천 방침과 관련해 "미래형 지역 리더를 발굴하는데 역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이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시·도지사,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