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北 탄도미사일 발사 가능성…국제사회에 심각한 과제"(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도 "일본 영역 비행하지 않았고 EEZ에도 낙하하지 않아"
    日 "北 탄도미사일 발사 가능성…국제사회에 심각한 과제"(종합)
    일본 정부는 25일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을 가능성이 있다며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국제사회에 심각한 과제라고 밝혔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이날 북한이 동해상으로 발사체를 발사한 것과 관련해 이런 입장을 밝혔다.

    일본 정부는 "북한에 의한 탄도미사일 등의 거듭되는 발사는 일본을 포함해 국제사회 전체에 심각한 과제"라고 지적했다.

    탄도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발사체는 일본의 영역을 비행하지 않았고, 일본의 배타적경제수역(EEZ) 내에도 낙하하지 않았다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NHK에 따르면 일본 해상보안청은 이날 오전 7시 9분께 "북한에서 탄도미사일일 가능성이 있는 것이 발사됐다"는 정보를 발표했다.

    해상보안청은 항행 중인 선박에 대해 향후 정보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한국의 합동참모본부도 북한이 이날 아침 동해상으로 미상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발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양주서 60대 남성 흉기에 숨진 채 발견…'아들'이 유력 용의자

      경기 양주시의 한 단독주택에서 60대 남성이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28일 양주경찰서는 전날 정오께 양주시의 한 단독주택에서 60대 남성 A씨가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경찰에...

    2. 2

      차은우 사과문 쓴 날…모친 '장어집 법인'에 무슨 일이

      가수 겸 배우 차은우의 모친이 설립한 법인에 대해 강화군청이 현장 조사를 진행한 가운데, 해당 법인이 서울 강남구로 주소지를 변경한 것으로 알려졌다.일간스포츠의 28일 보도에 따르면 강화군청은 지난 26일 차은우 모...

    3. 3

      병원 직원에 음란성 쪽지 보낸 원장…결국 검찰 송치

      강원 춘천시의 한 의원에서 여직원에게 성희롱 쪽지를 보낸 원장이 고용노동부 조사 결과 과태료 처분과 함께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됐다.지난 27일 고용노동부 강원지청은 춘천의 한 의원에서 발생한 직장 내 성희롱 및...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