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은행, 중금리대출 '프라임 플러스론' 판매 1000억원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은행, 중금리대출 '프라임 플러스론' 판매 1000억원 돌파
    광주은행은 중·저신용 고객을 위한 비대면 전용 중금리 신용대출 '프라임(Prime) 플러스론'이 출시 두달 여만에 1000억원의 판매액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대출상품은 코로나19 확산 상에서 시중 은행 문턱을 넘지 못하고, 제2금융권이나 사채를 쓸 수밖에 없는 중·저신용 고객을 포용하기 위해 출시했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짧은 기간에 높은 판매고를 올린 것은 1금융권에 들어오지 못하는 금융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해 적절한 한도와 금리를 지원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급여소득이 있는 직장인이면 언제든지 모바일(스마트뱅킹, 모바일 웹 금융)로도 신청할 수 있는 편리함도 인기 비결의 하나다.

    광주은행이 이용 고객의 신용도를 분석한 결과 중·저신용자 비중이 73%로 우량고객 중심으로 판매하는 다른 은행업권과도 큰 차이를 보였다.

    이 상품의 평균 금리는 연 6% 후반대로, 제2금융권과 비교해 경쟁력을 갖고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금융지원이 절실한 고객에게 적시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며 "제1금융권에서 소외될 수 있는 중·저신용자 고객을 대상으로 포용금융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주=임동률 기자exi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광주은행, 전남 여수 웅천지점 개점…영업점 143곳으로 늘어

      광주은행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지구에 여수웅천지점을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여수 웅천지구(280만㎡)는 인구 3만 명 수용을 목표로 조성 중인 대규모 공공택지지구다.광주은행은 웅천지구의 금융 수요 확대에 따라 아파...

    2. 2

      광주은행, 시중은행 가운데 호감도 1위

      광주은행이 지난달 국내 16개 은행(인터넷은행 포함) 가운데 호감도 부문 1위에 올랐다.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뉴스,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사회관계망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

    3. 3

      광주은행, 2020년 당기순이익 1602억원 달성

      광주은행은 지난해 연간 당기순이익(별도기준) 1602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발표했다.2019년 1733억원보다 줄었지만 연말 명예퇴직(125억원)을 고려하면 전년과 비슷한 수준이다.지난해 영업이익도 2119억원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