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피, 표백공정 뺀 '자연의 색 무표백 속커버'
여성용품 전문기업 엘지유니참 (대표 김성원)의 여성용품 브랜드 쏘피의 ‘자연의 색 무표백 속커버’가 2021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여성용품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쏘피 ‘자연의 색 무표백 속커버’는 여성용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화학 성분에 대한 우려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피부에 닿는 부분뿐만 아니라 무표백 속커버를 사용해 생리대 속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무표백 속커버란 화학적인 표백과정을 거치지 않아 하얀 일반 생리대와 달리 패드에서 자연의 색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쏘피 무표백 제품은 패키지에 별도로 마크가 있어 한 눈에 구분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쏘피, 표백공정 뺀 '자연의 색 무표백 속커버'
특히 주력상품인 ‘유기농 100% 순면커버’는 국제 유기농 인증 OCS 100(Organic Content Standard 100)을 받았고, 피부에 직접 닿는 면의 자극을 최소화하여 독일 피부 과학 연구소인 더마테스트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엑셀런트 (Excellent) 등급을 획득하였다.

또한 세계적인 친환경 섬유 인증 테스트인 Standard 100 By OEKO-TEX에서도 1등급 인증을 획득해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SOFY 관계자는 “최근 CCM(소비자중심경영) 선포와 함께 소비자의 입장에서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고민한 결과가 이번 수상까지 이어졌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환경까지 생각한 명품 브랜드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