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보안경비에 AI 접목…전국 100여곳 출동 거점
에스원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보안경비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올랐다.

에스원은 1977년 국내 최초 보안 전문기업으로 설립됐다. 이후 40여 년간 지속된 기술 개발과 전문인력 육성을 통해 개인, 기업, 공공기관 등에 보안, 건물관리, 시스템통합(SI) 솔루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스원은 1981년 국내 최초로 시스템보안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 85만 명이 넘는 고객이 사용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보안기업으로 성장했다. 고객에게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합보안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전국 100여 개가 넘는 출동 인프라도 구축했다.

국내 최초의 전문 시큐리티 교육기관인 에스원 인재개발원에서는 전문 기술과 도덕성, 체력을 두루 갖춘 첨단 보안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전문 연구 인력들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에스원은 40여 년간 축적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출입 관리 등 물리 보안부터 네트워크 보안, 정보 보안, 개인 안심서비스(MVNO), 차량 운행 관리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또 2015년에는 프리미엄 부동산 종합 서비스 브랜드 ‘에스원 블루에셋’을 선보여 시설 관리부터 부동산 마케팅, 임대차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Io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건물 관리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와의 제휴를 통해 신개념 주차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에스원은 국내외 주요 시설에 통합보안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공항, 플랜트, 원자력발전소 등 국가기간시설의 안전을 지키고 있다. 2011년 중국 현지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나섰다. 동남아시아, 중동 등 해외 거점을 통해 글로벌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에스원은 기술 혁신을 위한 연구개발(R&D) 조직을 사업부 조직과 통합하고 물리보안 사업과 빌딩관리 사업을 하나로 합치는 등 ‘통합 보안 플랫폼’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보안 기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을 고려해 첨단 기술을 접목한 ‘통합 보안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