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 배터리, 현대·기아차가 인정한 품질…내구력·수명 우수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쏠라이트 배터리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3년 연속 자동차 배터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쏠라이트는 현대성우쏠라이트의 대표 연축전지 브랜드다. 자동차와 선박, 농업 및 산업기계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79년 창립 이후 연축전지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기술 특허를 획득해 제품군을 161종 879품목으로 확대했다. 특히 현대차·기아 품질평가지표인 ‘품질5스타 평가’에서 3년 연속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다. 완성차업체에 대한 순정 납품뿐 아니라 전국 100여 개 대리점 유통과 해외 100여 개국 수출을 통해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일반 배터리보다 강한 내구력과 우수한 저온 시동성, 긴 수명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AGM과 EFB 배터리가 대표적이다. AGM 배터리는 공회전 제한 시스템(ISG)을 적용한 차량에 탑재하는 고성능 제품이다. EFB 배터리는 AGM 배터리와 일반형 배터리의 중간 단계인 제품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일반 배터리보다 향상된 성능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난해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패키지 디자인을 개선했다. ‘급변하는 자동차산업에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겠다’는 뜻에서 화살표를 활용해 새 디자인을 꾸몄다. 아울러 고객의 생활을 향상시킨다는 포부를 담아 ‘부스트 업 라이프(BOOST UP LIFE)’를 신규 브랜드 슬로건으로 정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자동차 부품업체인 현대성우캐스팅, 물류 및 신소재 전문 기업인 현대성우신소재 등과 함께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현대성우캐스팅은 현대차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대형 세단 G90에 사용하는 알로이 휠을 전문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