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전자레인지, 국내 최초 2way 스팀 분사기능…'홈쿡'에 딱
위니아 전자레인지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전자레인지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올랐다.

위니아가 최근 출시한 ‘34L스팀오븐’은 전자레인지 기능을 겸비했다. 측면과 상면 두 방향에서 스팀을 분사하는 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조리물 측면을 쉽게 익힐 수 있다. 스팀 양이 두 배라 조리물 속까지 골고루 촉촉하게 익힐 수 있다. 전자레인지와 컨벡션 오븐을 동시에 작동하는 콤비 기능을 통해서는 보다 빠르게 조리물을 익힐 수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며 급부상한 ‘홈쿡(집에서 요리하기)’ 트렌드에도 걸맞다. 위니아 스팀 오븐은 홈쿡과 홈베이킹 등에서 다양하게 쓸 수 있다. 스팀, 전자레인지, 오븐, 그릴, 찜, 발효, 건조 등 7가지 기능을 갖췄다. 자동조리를 할 수 있는 요리는 71개에 달한다. 찜과 발효, 건조 기능 등을 통해선 아이와 어른을 위한 자연 건강식을 만들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리를 모아놓은 ‘키즈쿠킹’ 메뉴도 있다.

안전한 조리가 가능한 설계로 아이와 함께 홈베이킹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깔끔한 디자인도 장점이다. 스테인리스 소재의 외관에 검은색 코팅을 써 세련된 주방 공간을 연출해준다.

34L스팀오븐은 강한 열풍을 회오리 형태로 순환시킨다. 적은 기름으로도 더욱 바삭한 튀김을 만들 수 있다. 조리실 너비가 400㎜로 커다란 피자 등 많은 양의 음식을 한 번에 조리할 수 있다.

오븐 내부 위생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네 종류에 걸쳐 ‘파워클린 시스템’을 적용했다. 탈취, 스팀청소, 잔수 제거, 스팀보일러 세정 등이다. 탈취 기능은 조리실 내부에 남은 냄새를 빠르게 제거해준다. 스팀보일러 세정 기능을 쓰면 스팀이 이동하는 스팀관과 스팀보일러 내부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