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치킨, 전국민 입맛 사로잡은 '깐풍·치즈맛 치킨'
BBQ치킨이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치킨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BBQ치킨은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비비큐가 운영하는 치킨 브랜드다. 폭넓은 소비자층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새로운 메뉴를 꾸준히 내놓고 있다.

BBQ치킨은 이달 들어 ‘황올한 깐풍치킨’과 ‘황올한 깐풍순살’ 신제품을 출시했다. 황올한 깐풍치킨은 신선한 원육에 감자·고구마전분 튀김옷을 입혀 BBQ 올리브오일에 바삭하게 튀겨낸 뒤 특제 깐풍소스에 버무렸다. 여기에 올리브 오일로 튀긴 대파와 고추를 더해 풍미를 높였다. 매콤하고 새콤한 등 색다른 양념치킨 맛을 낸다는 설명이다. 코로나19 장기화에 외식하지 않고 집에서 맥주와 간식을 즐기는 이들의 입맛을 겨냥한 메뉴다. BBQ 관계자는 “BBQ 수제맥주와 더욱 잘 어울려 새로운 치맥(치킨과 맥주) 문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체다치즈와 고다치즈를 혼합한 치즈 소스를 입힌 치킨도 출시했다. ‘체고바(체다고다바삭칸)’와 ‘체고치(체다고다치즐링)’ 순살치킨이다. 체다치즈는 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고, 고다치즈는 맛이 고소하다. BBQ는 둘을 섞은 소스 이름을 ‘체고 치즈 소스’로 붙였다. 체다와 고다치즈 이름을 한 글자씩 붙였다. 치즈 마니아를 위해 ‘치즈맛의 최고’를 냈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BBQ는 최근 모바일 앱을 비롯해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각종 소셜미디어 채널을 새단장했다. 새로워진 자사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겠다는 목표다. BBQ는 “최고의 치킨 맛, 건강에 좋은 치킨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올리브유 중에서도 최고급유인 100%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튀김유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며 “꾸준히 고객의 입맛과 마음을 연구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