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순천향대 천안병원, 코로나19 이동형 모듈 선별진료소 개발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순천향대 천안병원, 코로나19 이동형 모듈 선별진료소 개발한다
    순천향대 천안병원은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단이 지원하는 '감염병 방역기술 개발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2년간 해우기술, 이솔테크와 스마트 음압 시스템 기반 이동형 모듈 선별진료소 방역기술을 개발하게 된다.

    이 방역기술이 개발되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의 신속성과 유동성을 높여 감염확산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발에 참여하는 유익동 교수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보다 체계적인 음압 시스템과 검체 관리시스템 개발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AI 혁신 사례 공개…프론티어 전환 지원 나선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전 세계 고객사들의 AI 혁신 사례를 집대성한 '프론티어 전환(Frontier Transformation)' 전략을 3일 발표했다. 단순히 반복 업무를 줄이는 효율성 단계를 넘어...

    2. 2

      "GPU 대체재 찾겠다"…오픈AI·엔비디아 동맹 '균열'

      엔비디아와 오픈AI의 ‘불화설’이 실리콘밸리뿐만 아니라 미국 자본시장에서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오픈AI에 대한 투자 축소를 시인한 데 이어 이번엔 오...

    3. 3

      정기현 의료혁신위원장 "의료 정책은 국가 통치의 기본…정부 개입은 필수"

      “의료 문제에 정부가 관여하지 말라는 주장은 국가의 존재 이유를 부정하는 것과 다름없습니다.”이재명 정부 의료 혁신의 방향타를 쥔 정기현 의료혁신위원장은 3일 기자와 만나 의료 정책을 둘러싼 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