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은행, 제3회 창업경진대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총 상금 3억원, 지분투자 형식으로 상금 지급
    3/29~4/16 참가신청 접수, 오는 6월 본선 예정
    부산은행, 제3회 창업경진대회 개최
    BNK부산은행은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지역 내 창업 생태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국 규모의 창업경진대회인 ‘2021 B-스타트업 챌린지’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B-스타트업 챌린지’는 부산은행과 부산광역시, 부산MBC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한다. BNK벤처투자,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등 민간투자 전문기관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대회는 전국의 5년 이내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총 상금 3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1억원을 확대했다. 부산은행은 입상하는 5개 기업에 지분투자 형식으로 상금을 지급한다.

    본선에 진출한 10개 기업에는 부산은행 ‘SUM인큐베이터’ 프로그램 참가 기회 및 공동주최사인 부산MBC를 통한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4월 16일까지 부산시 창업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4~5월 중 서류심사와 오디션 및 최종예선을 거쳐 6월 중 최종 본선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대회가 거듭될수록 우수한 스타트업 기업들이 많이 발굴되고 있어 주최기관으로써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 창업생태계 구축과 일자리 창출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앤장, ‘디지털 금융법제의 이슈와 전망’ 웨비나 개최

      김앤장 법률사무소가 ‘디지털 금융법제의 이슈와 전망’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했다. 금융의 디지털 전환이라는 시대적 변화 속에서 디지털 금융법제의 국내외 동향과 전망을 진단하고, 현재 국...

    2. 2

      부산은행장 안감찬, 경남은행장 최홍영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등 BNK금융 주요 계열사가 25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최고경영자(CEO) 인사를 했다.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행장을 교체했다. 안감찬 부산은행 부행장이 새 행장에 선임됐다. 최홍영 전 경남은행 ...

    3. 3

      박성호 하나은행장 취임…신한금융, 분기배당 근거 마련

      박성호 하나은행장이 25일 취임했다. 그는 “아프리카 초원에서 악어떼가 득실거리는 강을 처음으로 건너 무리를 이끄는 ‘누’처럼 은행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하겠다”고 말했다.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