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내 사설업체서 애플 정품으로 아이폰 수리 가능해진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애플, 이번주 후반 사설업체 개별 수리서비스 시행 예정
    국내 사설업체서 애플 정품으로 아이폰 수리 가능해진다
    국내 소비자들이 사설 수리업체에서도 애플 정품으로 아이폰 수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애플은 한국, 일본, 호주를 포함한 30여개국에서 이번 주 후반부터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 프로그램(IRP)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설 업체가 이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규모에 상관없이 애플 정품부품, 도구, 수리 매뉴얼 등을 이용해 소비자에게 애플 제품 수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사설 업체는 별도의 신청 비용 없이 애플로부터 '자사 테크니션(기술자)' 인증을 받으면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와 동일한 비용으로 애플 정품 부품을 구매하고 진단 시스템 등을 받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2019년 미국에서 시작돼 작년 유럽과 캐나다로 확대됐다.

    현재 1천500여 곳의 수리업체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애플은 올해 안에 200개국으로 적용 국가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이 시행되면 애플 스토어나 공인인증센터 방문이 어려웠던 고객의 수리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영업익 반토막 났는데 주가는 천장…SK텔레콤의 '반전' 이유 [테크로그]

      SK텔레콤이 지난 5일 발표한 지난해 실적은 예상대로 안 좋았다. 연간 영업이익이 1조732억원으로 전년 대비 41.1% 줄었고 순이익은 73%나 급감한 3750억원에 그쳤다. 겉만 보면 영락없는 '어닝 쇼크...

    2. 2

      AI 투자만으론 부족…신약 성패 가르는 ‘바이오파운드리’

      최근 제약·바이오 업계에서 AI 신약개발의 성공 열쇠가 알고리즘 자체보다 ‘자동화 실험 인프라’에 달렸다는 평가가 나온다. AI가 아무리 창의적으로 혁신적인 신약 후보물질을 설계하더...

    3. 3

      "한 달에 1600만원 벌었다"…수만명 열광한 미녀 모델 정체

      소셜미디어(SNS)에서 수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유명 패션 모델이 인공지능(AI) 가상 인물로 밝혀져 화제다. 4일(현지시간) 베트남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5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패션 모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