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 조감도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 조감도
신탁방식 정비사업인 사업대행자 방식으로 코람코자산신탁에서 추진하고, DL건설이 시공을 맡은 우진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이 1순위 평균 17.69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 해당지역 마감을 기록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30일(화) 1순위 해당지역 청약을 받은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은 청약접수 결과 54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955건이 접수돼 평균 17.6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84㎡타입에서 나왔으며 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463건이 접수돼 평균 231.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은 최근 각종 재정비사업과 함께 주거환경 개선에 대한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미추홀구 주안동 일대에 들어서 분양 전부터 큰 관심을 얻은 단지”라며 “인근으로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주안동 최초의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로 우수한 상품성도 갖추고 있어 계약까지 수월하게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 투시도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 투시도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은 지하 2층~지상 24층, 6개동, 전용면적 63~84㎡ 총 386가구 규모로 이중 104가구가 일반공급 된다. 전용면적 별로 살펴보면 ▲63㎡A 108가구 ▲63㎡B 114가구 ▲84㎡ 164가구로, 전 주택형이 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인천의 대표 원도심 중 하나인 미추홀구 주안동 일대에 들어서 교육·편의·공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우선 단지에서 반경 500m 내에 연학초, 인주초교가 위치해 있으며, 단지 바로 앞에 학익여고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인주중, 인하사대부고를 비롯해 인하대 등이 가깝다.

인근에 생활밀착형 편의시설도 밀집해 있다. 신기시장, 인천남부종합시장 등이 가깝고 주안역과 인하대역, 구월동 중심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으로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과 교육청, 인천시청 등 행정기관과의 접근성 또한 우수하다. 미추홀 공원, 승학체육공원 등 다수의 공원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단지는 인근의 문학IC를 통한 광역교통이 우수하며, 미추홀대로 및 매소홀로를 통한 주요 생활권역 이동이 용이하다. 특히 미추홀대로를 통해 송도국제도시 접근이 수월하고 판교, 분당으로 이동할 수 있는 제2경인고속도로도 가깝다. 인근 지하철역으로는 인천도시철도 2호선 시민공원역과 수인분당선 인하대역 및 1호선 주안역이 차량 1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해 있다.

브랜드 아파트로 들어선다는 점도 주목할만 하다.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은 주안동에 들어서는 첫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브랜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e편한세상’ 브랜드는 디지털조선일보가 주관하는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아파트 부문 대상을 수상을 비롯해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등 다양한 수상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브랜드 가치에 걸맞게 상품성도 우수하다. 우선 전 타입 드레스룸과 팬트리, 발코니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적용해 공간효율성을 높였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 라운지 카페 등 주민들이 편리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미추홀구 일대는 향후 미니 신도시급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예정으로, 정비 사업이 완료되고 나면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확충되며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의 당첨자 발표일은 4월 7일(수)이고 계약은 정당 계약은 4월 20일(화)~22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은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이버 주택전시관으로만 운영된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