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미약품 "항생제 주사 '타짐주', 중국 우선 처방목록 등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미약품은 항생제 주사 '타짐주'(성분명 세프타지딤)가 중국 정부로부터 품질을 인증받아 의료기관 내 우선 처방목록에 등재됐다고 31일 밝혔다.

    타짐 주사제가 최근 중국 정부의 품질 인증 제도인 '일치성 평가'를 통과한 데 따른 것이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일치성 평가란 중국 정부가 의약품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2016년에 도입한 제도로, 기존 오리지널 제품과 효능이 동일함을 입증하는 시험이다.

    이 평가를 통과하면 중국 전역의 의료기관에서 우선 처방 목록에 등재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공의료시설인 국공립병원에 의약품을 공급하는 입찰에도 참여할 수 있다.

    평가에서 탈락하면 시장에서 퇴출당한다.

    중국 내 외국계 제약사 제품 중에서 일치성 평가를 통과한 항생 주사제는 타짐이 유일하다고 한미약품은 강조했다.

    현재 타짐의 중국 내 영업과 마케팅은 북경한미약품이 전담하고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중국 정부의 까다로운 품질 심사 절차를 통과했다"며 "중국 정부가 공식 인증한 만큼 중국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한국 제약기업으로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항생제 주사 '타짐주', 중국 우선 처방목록 등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보안 신뢰회복 총력…6G 선점·AI 수익화 박차

      지난해 벌어졌던 각종 침해 사고를 수습하고 AI(인공지능)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 올해 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의 과제가 될 전망이다.3사는 전력 부족과 규제 리스크를 극복하고...

    2. 2

      네이버·카카오 'AI 에이전트' 플랫폼 경쟁

      인공지능(AI)을 서비스 전반에 내재화한 네이버와 카카오가 올해 AI를 ‘실행 주체’로 끌어올리는 단계에 들어선다. 이용자의 요청을 이해하고 행동까지 수행하는 ‘AI 에이전트&rsqu...

    3. 3

      지오영 "경영효율 개선의 해" 선포…"선택과 집중으로 기업 효율 높이겠다"

      국내 1위 의약품 유통기업 지오영이 올해 경영효율개선(EI)을 집중 추진한다. 올해 약가 인하와 대내외 불확실성 우려가 큰 만큼 기업의 기초체력 강화로 이들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취지다.조선혜 지오영 회장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