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 투시도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 투시도
최근 용인 부동산 시장에서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우수한 청약 성적을 기록하면서, 봄 분양시장에 공급 예정인 단지 역시 연이은 성공을 이어가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실제 그 동안 용인에서 공급된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는 저마다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지역 내 선호 브랜드 아파트로 자리 잡고 있다.

현재 용인 일대에는 △힐스테이트 서천 △힐스테이트 기흥 △힐스테이트 구성 △힐스테이트 광교산 등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들이 공급되며, 지역 내 주거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지역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와 관심을 받고 있는 브랜드 답게 올해 용인의 첫 번째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로 공급됐던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 역시 최고 2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데 이어 1721세대가 100% 분양 완판 되는 등 ‘힐스테이트’ 브랜드만의 저력을 보여줬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용인 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국내 부동산 시장의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로 부동산 리서치업체 닥터아파트가 선정한 2년 연속 아파트 브랜드 1위(2019~2020), 부동산114가 평가한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1위(2020) 그리고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가 조사에서 23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 1위(2019~2021) 등을 각각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처럼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보니 4월 분양을 예고한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 역시 지역 내에서는 분양 시기를 기다리는 수요자들이 계속해 늘고 있는 상황이다. 처인구에 자리한 H공인중개사무소는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은 2703세대 규모에 달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라는 상징성을 갖고 있다. 특히 검증된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과 교육 및 교통 환경 등 입지 여건도 우수해 많은 수요자들이 분양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귀띔했다.

2703세대의 랜드마크 단지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
현대엔지니어링은 4월 용인시 처인구 고림진덕지구 D1블록과 D2블록에 짓는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은 지하 4층(D2블록 지하 3층)~지상 30층, 22개동, 전용면적 59~84㎡, 2703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이며, 블록별 세대수는 △D1블록 1345세대 △D2블록은 1358세대다. 앞서 공급된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 보다도 1000여세대가 더 많은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데다, 용인 내에서 선호도와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라는 점에 힘입어 많은 수요자들의 분양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세대 구성이 이뤄지며, 통풍이 잘되는 4Bay 판상형 구조(일부 세대 제외)를 도입했고,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일부 세대 제외) 넉넉한 수납 공간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작은 도서관, 독서실, 샤워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는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와 고등학교가 나란히 위치해 있다. 에버라인 고진역을 통해 수인분당선 환승역인 기흥역 및 서울, 수도권 이동이 가능하며 영동고속도로 용인IC, 제2경부고속도로 안성~구리 구간(2022년 예정), 제2외곽순환도로 이천~오산(동탄) 구간(2022년 예정)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대단지만의 희소성과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차별화된 프리미엄이 결합돼 수요자들에게 새로운 프리미엄 주거 문화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은 4월 분양될 예정이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심 고객으로 등록 시 분양 일정 등 관련 정보는 물론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번지 일원(지하철 신분당선 동천역 2번 출구 인근)에 마련된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