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재택근무로 연락 안돼"…서울변회, 법원에 민원 제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재택근무로 연락 안돼"…서울변회, 법원에 민원 제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일선 법원 직원들이 재택·순환근무를 하고 있는 가운데, 변호사들이 "직원들의 재택근무로 재판 준비가 어렵다"고 호소했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지방변호사회는 지난 26일 법원행정처와 서울중앙지법·서울고법에 "법원 직원 재택근무로 전화 연결 문제의 개선을 요청한다"는 내용의 공문을 발송했다.

    서울변회는 공문에서 "코로나19로 법원 내 재택·순환근무가 늘어남에 따라 법원 직원과의 전화 연결이 원활하지 않아 소송에 관한 업무에 차질이 있다는 회원들의 불편 사항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재택근무 확대는 불가피하지만, 업무 공백을 막기 위해 재택근무자 전화 착신 전환 등의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법원 관계자는 "확인해본 결과, 전화 착신 전환 조치가 돼 있는 상태"라며 "관련 지적을 받아들여 자리를 비울 때 인근 직원에게 부탁해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당부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방송에도 나온 유명 마술사, 가족과 싸우고 집에 방화 시도

      가족과 싸우다 집에 불을 지르려 한 20대 남성이 현주건조물방화예비 혐의로 입건됐다.14일 서울 은평경찰서는 이같이 밝히며 조만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A씨는 지난 5일 새벽 2시께 은평구 불광동 집에서 ...

    2. 2

      '박수홍 돈 수십억 횡령' 친형 부부, 26일 대법원 판결

      방송인 박수홍 친형 부부의 횡령 및 배임죄에 대한 대법원의 판결이 이달에 나온다.1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제1부(바)는 오는 26일 박수홍 친형 박모 씨와 형수 이모 씨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

    3. 3

      안개에 발 묶였던 인천·백령 여객선, 운항 재개

      짙은 해무로 인해 인천항에서 백령도로 향하는 여객선 운행에 차질이 빚어졌지만 운항이 오후 들어 재개됐다.14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인천운항관리센터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30분과 9시에 각각 출항 예정이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