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은, 5조원 규모 탄소감축 특별상품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업은행은 창립 67주년을 맞아 'KDB 탄소 스프레드' 상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참여 기업의 감축 활동을 지원하는 '탄소 감축' 상품과 '2050 탄소중립 추진 전략'과 직접 연관된 설비투자를 지원하는 '저탄소 생태계' 2가지 상품으로 나뉜다.

    산은 관계자는 "산업부문 저탄소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 규모 5조원(2021년), 최고 금리 우대(1%), 최장 10년 만기의 파격적인 조건으로 운영하는 특별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산은은 이날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임원진 등 소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창립 제67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이동걸 산은 회장은 생중계된 창립 기념사를 통해 "양적완화로 풍부해진 유동성이 생산적인 분야로 흘러가지 않고 있는데 산은이 앞장서 막힌 물목을 틔워줌으로써 미래산업을 육성해야 한다"며 녹색금융을 출발점으로 꼽았다.

    산은, 5조원 규모 탄소감축 특별상품 출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세계서 난리난 그 게임기, 알고보니…'팔수록 적자' 비상

      일본 닌텐도가 게임기 ‘스위치 2’ 역대 최고 속도 판매에도 주가는 급락했다. 일본에선 가격을 낮춘 탓에 ‘팔수록 적자’라는 게 증권업계 분석이다.4일 도쿄 주식시장에서 닌...

    2. 2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영업익 1672억원…"해외시장 확대"

      롯데칠설음료가 지난해 영업이익 1672억원을 기록했다. 내수 침체와 일회성 비용으로 실적이 다소 주춤했지만, 중장기 성장에는 청신호가 켜졌다는 평가가 나온다.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매...

    3. 3

      "호텔·차량까지 한 번에"…진에어, 봄 성수기 앞두고 '괌' 프로모션

      진에어가 괌정부관광청과 손잡고 봄 여행객을 위한 항공·숙박 결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4일까지 진에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인천·부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