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제주 4일까지 강풍 동반한 비…산지 최고 100㎜ 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일 제주에 강한 바람과 함께 비가 내리겠다.

    제주 4일까지 강풍 동반한 비…산지 최고 100㎜ 예상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제주는 오전 9시까지 약하게 비가 내리다 그치겠으며,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다 늦은 오후부터 다시 비가 시작돼 4일까지 이어지겠다.

    특히 3일 낮 12시부터 오후 9시 사이 산지를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오겠으며, 돌풍과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이날 오전 9시까지 5㎜ 내외다.

    이날 오후 6시부터 4일 오전 6시까지는 제주 산지에 30∼100㎜, 남·동부 30∼80㎜, 북·서부에 10∼60㎜의 비가 내리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겠다.

    기상청은 제주도 육상에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3일까지 바람이 초속 10∼16m, 최대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또 제주도 전 해상과 남해서부 먼바다에 3일까지 물결이 2∼4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19∼21도로 평년(14∼16도)보다 4∼5도가량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dragon.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 연휴 해외여행지 고민한다면 … 다채로운 축제 펼쳐지는 홍콩으로

      설 명절을 앞두고 짧은 기간 안에 이동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단거리 퀵리턴’ 해외여행지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홍콩은 3시간 대로 비행시간이 짧고, 도심 내 미식·문화&midd...

    2. 2

      "박정민 보러 지방에서 왔는데"…'라이프 오프 파이' 5분전 취소에 관객들 '분통'

      배우 박정민이 출연하는 연극 '라이프 오브 파이'가 공연 시작 약 5분 전 돌연 취소됐다. 일부 조명 기기가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는 이유에서다.11일 공연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7시 30분 서울 GS아...

    3. 3

      라틴 음악은 재즈라고 말할 수 있을까?...닮았지만 다른 음악 세계

      일반인을 대상으로 강연을 다니다 보면 “이 노래가 재즈인가요?”라는 질문을 받을 때가 있다. 재즈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한 음악이 많다 보니 어디까지를 재즈라고 할 수 있는지 궁금해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