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금천구, 공군부대 이전 추진 구민위원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금천구, 공군부대 이전 추진 구민위원 모집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공군부대 이전 추진 구민위원회'에 참여할 구민 위원 20명을 이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만 18세 이상 금천구민이면 동별 2명씩 참여할 수 있다.

    위원으로 선정되면 공군부대 이전사업에 대한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금천구청 11층 도시계획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무작위 추첨으로 동별 구민위원을 선정해 결과를 12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금천구는 구 한가운데 입지하고 있어 수십 년간 지역발전 및 활성화를 저해하고 있는 공군부대의 이전을 추진 중이지만, 이전 후보지에 대한 협의가 이뤄지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공군부대 부지의 완전 이전 후 개발을 위해 수년간 노력했으나, 이전후보지에 대한 검토 문제가 가장 큰 걸림돌로 작용에 사업이 난항을 겪고 있다"며 "구민과 함께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찾아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자 하니, 주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금천구청 홈페이지 및 도시계획과(☎02-2627-2082)로 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공권력 총동원 고물가 시정하라"…독과점 정조준

      이재명 대통령은 5일 “독과점 상황을 악용해 국민에게 고물가를 강요하는 이런 현장의 문제는 국가 공권력을 총동원해 반드시 시정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공정거래위원회와 경찰&midd...

    2. 2

      與, 중수청 구조 일원화 가닥…공소청엔 보완수사 요구권만

      더불어민주당이 5일 정부의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공소청 설치법안과 관련해 공소청 검사에게 보완수사권이 아니라 보완수사 요구권만 허용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정부안 기준 9개이던 중수청 수사 범위는 6개로...

    3. 3

      반격 나선 장동혁 "사퇴 요구하려면 직 걸어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5일 한동훈 전 대표 제명 이후 자신의 거취 문제를 두고 당 안팎에서 다양한 의견이 나오는 데 대해 “내일까지 누구라도 자신의 정치적 생명을 걸고 제게 재신임이나 사퇴를 요구한다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