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저소득층 중·고등학생 지원 '꿈사다리 장학금' 장학생 선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저소득층 중·고등학생 지원 '꿈사다리 장학금' 장학생 선발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중2부터 고3 저소득층 학생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복권기금 꿈사다리' 신규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4일 밝혔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은 역량과 잠재력을 갖춘 저소득층 중·고등학생을 선발해 대학까지 연계 지원하는 국가 장학사업이다.

    유형별로 학교에서 추천한 저소득층 학생을 지원하는 '꿈 장학금'은 700명, 특화된 재능을 보유한 학생을 지원하는 '재능 장학금'은 250명, 질병·재난·재해·가정폭력 등으로 학업 중단 위기에 놓인 학생을 지원하는 'SOS 장학금'은 100명을 각각 선발한다.

    꿈 장학금과 재능 장학금은 선발된 때부터 대학 졸업 때까지, SOS 장학금은 10개월 한시적으로 지원한다.

    선발된 장학생은 교재 구입, 진로 탐색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매달 25만∼45만원씩 장학금을 받는다.

    아울러 일대일 멘토링, 멘토링 캠프, 진로·진학 컨설팅도 받는다.

    신청 기간은 이달 5일부터 30일까지다.

    교육부와 장학재단은 서류심사와 심층 평가 등을 거쳐 7월에 장학생을 최종 선발한다.

    장학생 선발과 관련한 사항은 장학재단(☎1599-2290)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소득층 중·고등학생 지원 '꿈사다리 장학금' 장학생 선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경욱 前 의원, 코로나 시기 '광복절 불법집회' 유죄 확정

      코로나19가 유행해 서울시가 내린 집회 금지 통보에도 광화문 광복절 집회에 참여한 혐의로 기소된 민경욱 전 의원에게 벌금형의 집행유예가 확정됐다.대법원 2부(주심 권영준 대법관)는 감염병예방법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2. 2

      VIP 고객 자택서 강도 행위 벌인 농협 직원…법원, 징역 7년 선고

      VIP 고객의 자택에 침입해 금품을 강탈한 농협 직원이 법원으로부터 중형을 선고받았다.의정부지법 제11형사부(부장판사 오창섭)는 5일 강도치상 혐의로 기소된 A 씨(39)에게 징역 7년을 선고했다.A 씨는 지난해 7...

    3. 3

      세종, '기업형사재판팀' 출범…형사 리스크 전문 대응 [로앤비즈 브리핑]

      한국경제신문의 법조·로펌 전문 플랫폼 한경 로앤비즈(Law&Biz)가 5일 로펌업계 뉴스를 브리핑합니다.법무법인 세종(대표변호사 오종한)이 기업 임직원 관련 형사사건에 대한 전문 대응을 위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