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천시, 지역 내 소규모 농가에 30만원 '바우처 지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포천시는 소규모 농가 지원을 위해 농가당 3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급한다고 5일 발표했다. 이는 코로나19 피해에 취약한 소규모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농가 바우처 지원대상은 지난해 공익형 직불제 소규모 농가 직접지불금을 수령한 농가의 경영주로 지역내 2000여명이 대상이다.

    신청기간은 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경작 중인 농지 소재지의 지역 농축협과 품목 조합, 농협은행을 직접 방문하거나 농협카드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현장 신청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며, 본인 신분증과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 및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다. 온라인은 주말도 신청 가능하며,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진행된다.

    바우처는 지급 대상자가 기존에 소유하고 있는 농협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에 포인트 충전 방식으로 지원받으며, 카드가 없는 경우 현장에서 체크카드를 신청발급 받을 수 있다.


    포인트는 지급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 사용가능하고 사용기한 경과하면 남은 잔액은 소멸된다.


    농가 바우처를 수령한 자는 다른 4차 재난지원금을 중복으로 신청 및 수급을 받는 것이 불가하다.

    다만 한시생계지원금은 신청이 가능하나 본 바우처 지원금 30만원을 제외한 20만원이 지급된다.


    중복 또는 거짓위법한 방법으로 수급한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지원금을 환수하고 제재부가금을 5배 부과하게 되며, 신청하였으나 미지급 통보를 받은 농가는 53일부터 57일까지 추가 소명자료와 함께 읍동 주민센터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코로나 19로 힘들어하고 있는 소규모 영세농업인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면서 바우처 지급 대상 농가가 신청하는 시기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홍보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천=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천시, 내달 13일까지 '공공기관 유치' 퀴즈 이벤트 실시

      경기 포천시는 4월 13일까지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시는 제3차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공모계획에 따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주택도시공사, 경...

    2. 2

      40억 대출해 전철역 예정지 투기…포천시 공무원 구속되나

      40억원 규모의 돈을 마련해 전철역사 예정지 인근의 토지와 건물을 매입, 투기 의혹을 받는 경기 포천시청 공무원에 대한 구속 여부가 오는 29일 결정된다.26일 경기북부경찰청 부동산 투기사범 특별수사대와 의정부지법 ...

    3. 3

      포천시, 양수발전소 연계 '주변 관광인프라' 구축 나서

      박윤국 포천시장은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양수발전소주변 관광자원개발 전략계획 용역' 최종 보고회에 참석해 "미래 포천의 성장 동력인 양수발전소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는 등 주변 관광인프라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