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함평군, 주민 심리지원 '마음안심버스' 7월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함평군, 주민 심리지원 '마음안심버스' 7월 운영
    전남 함평군은 주민들의 심리 지원을 위해 '마음안심버스'를 7월부터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함평군은 최근 보건복지부 국가트라우마센터가 주관한 마음안심버스 운영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1억 5천만원을 지원받았다.

    함평군은 지원받은 국비로 15인승 버스를 구입해 내외부를 개조하고 의료기기를 버스 내부에 설치할 계획이다.

    마음건강주치의로 위촉된 정신과 전문의 등이 마음안심버스에 탑승한다.

    마음안심버스는 주기적으로 각 읍면을 순회하며 장애인‧노인 등 재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심리지원, 대 군민 트라우마 인식 개선 홍보 등을 한다.

    함평군보건소 정명희 소장은 "안심버스 운영을 통한 강화된 심리지원 서비스를 통해 마음이 건강한 함평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화장지 1800롤이 2만원대라고?…쿠팡 수량 표기 오류 소동

      쿠팡에서 화장지 1800롤이 2만원 후반대에 판매되는 수량 표기 오류 사고가 11일 발생했다.이날 오후 1시께 쿠팡에서 한 팩당 30롤이 든 화장지 60팩이 2만8000원대에 판매됐다. 해당 제품은 '깨끗한나...

    2. 2

      통일교 한학자, 오는 21일까지 석방…法, 구속집행정지 결정

      한학자 통일교 총재가 오는 21일까지 일시 석방된다. 한 총재는 윤석열 정부와 통일교 간 정교유착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돼 구속상태로 재판받고 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우인성 부장판사)는 11일 한 총재에 대한...

    3. 3

      "2개월 아들 울음소리 미치겠다" 학대한 친부, 징역 4년 선고

      생후 2개월 된 아들을 여러 차례 학대해 장애를 입힌 30대 친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13부(김기풍 부장판사)는 전날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중상해 혐의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