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격증 대여·실거래가 허위신고"…전북도, 불법중개 15건 적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격증 대여·실거래가 허위신고"…전북도, 불법중개 15건 적발
    전북도는 자격증이나 등록증을 빌려주고 실거래가를 허위로 신고하는 등 부동산 중개업소의 불법 중개행위 15건을 적발했다고 6일 밝혔다.

    자격증 및 등록증 대여 3건, 미등록 인장 사용 1건, 실거래 허위 또는 미신고 7건 등이다.

    이번 단속은 지난해 12월 전주시가 정부의 부동산 조정대상 지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풍선 효과'가 우려되는 군산시, 익산시, 정읍시, 완주군 등 4개 시·군 36개 중개업소를 대상으로 했다.

    도는 적발한 10개 중개업소 15건의 세부 내용을 해당 시·군에 통보했으며, 시·군은 추가조사 후 관련 법에 따라 업무정지·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 할 예정이다.

    김형우 전북도 건설교통국장은 "부동산 시장을 교란하는 중개업소의 불법행위를 끝까지 추적하고 계도도 병행해 부동산 안정화를 꾀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기 컬러렌즈 꼈는데"…식약처, 일부 콘택트렌즈 제품 판매 중단

      시중에서 판매되는 소프트 콘택트 컬러렌즈 일부가 판매 중지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당 모델을 회수 조치할 예정이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1일 의료기기제조업체 '디케이메디비전'이 제조한 '다비치 렌...

    2. 2

      로제 이어 정해인까지?…패션쇼 '쩍벌남' 사이 곤혹 치뤄

      배우 정해인이 해외 패션쇼 현장에서 인종차별을 당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정해인은 지난 17일 열린 돌체앤가바나 패션쇼에 참석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정해인은 서양인 남성들 사이에서 쪼그려 앉고 있었다. 양옆 ...

    3. 3

      경찰, '성폭행 의혹' 한국농아인협회…고위 간부 압수수색

      경찰이 성폭행 의혹을 받는 한국농아인협회 고위 간부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다.1일 서울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계는 지난달 29일 서울 금천구 한국농아인협회 본사 사무실과 고위 임원인 50대 정모씨의 자택 등을 압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