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검, 공수처 '이성윤 특혜조사' 고발건 안양지청에 배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검, 공수처 '이성윤 특혜조사' 고발건 안양지청에 배당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 '특혜 조사'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검찰청은 이 지검장 '특혜 조사' 의혹 사건을 수원지검 안양지청에 배당했다.

    안양지청은 공수처 사무실이 있는 경기 과천지역을 관할한다.

    앞서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한변)은 김진욱 공수처장을 형법상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 등으로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이 지검장은 지난달 7일 김 처장의 제네시스 관용차를 타고 공수처 청사로 들어와 조사를 받은 사실이 알려져 '특혜 조사' 논란이 불거졌다.

    공수처는 "청사 출입이 가능한 관용차가 2대 있는데 (처장 차량 외) 2호차는 체포피의자 호송용으로 뒷좌석에서 문이 열리지 않는 차량이어서 이용할 수 없었다"고 해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천 공장서 1.5t짜리 트레일러에 깔린 40대 근로자 사망

      경기 부천의 한 공장에서 40대 근로자가 트레일러에 깔려 숨졌다. 7일 부천 오정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23분께 부천시 내동 한 플라스틱 압축기 제조업체의 공장에서 근로자 A(45)씨가 1.5t짜리 트레일러...

    2. 2

      정부 백신-혈전 인과성 주시…특수·보건교사 68.9% 접종동의

      당국 "유럽의약품청 조사결과 바탕으로 국내서 자체 검토"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과 특이 혈전 생성 반응을 두고 인과성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오는 8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

    3. 3

      공수처, '이첩 요청권' 기준 마련 착수…의견 수렴

      '이성윤 에스코트 해명 거짓말' 보도에 "사실과 달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사건 이첩 요청권'의 세부 기준을 정하기 위해 검경을 비롯해 관계 수사기관들의 의견수렴 절차에 나섰다. 공수처는 이첩 요청권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