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순천경실련, 자원순환센터 현황 정보공개 청구 소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순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전남 순천시를 상대로 자원순환센터와 신규 폐기물처리시설 관련 내용을 공개하라며 광주지법에 정보공개청구 소송을 제기했다고 8일 밝혔다.

    순천경실련, 자원순환센터 현황 정보공개 청구 소송
    순천경실련은 지난해 12월 화재로 가동이 중단된 자원순환센터의 운영에 문제가 있다고 보고 순천시에 운영일지와 협약서 등의 정보 공개를 요구했다.

    경실련은 또 순천시가 추진 중인 클린업 환경센터와 관련해 입지선정위원회 회의록과 업무 계획 등도 공개할 것을 요구했다.

    순천시는 경실련이 정보공개를 요구한 9개 항목 가운데 클린업환경센터 업무 계획 등 3건을 공개하고 나머지 6건은 영업상 비밀을 이유로 공개하지 않았다.

    순천경실련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자원순환센터는 가동 이후 크고 작은 화재가 여러 차례 발생하는 등 순천시의 관리·감독이 부실했음을 여지없이 드러냈다"며 "시민들의 세금으로 지어지고 운영되는 사업인 만큼 현 사업의 현황이 시민 앞에 투명하게 공개되어야 함이 당연하다"고 주장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자원순환센터 측에서 영업상 비밀을 이유로 정보공개 비동의 요청을 해와 공개하지 않았다"며 "자원순환센터의 고형연료 사용 실적이나 클린업환경센터 관련 내용은 공개했다"고 밝혔다.

    순천에서는 하루 190t의 폐기물이 발생하는데 왕조동 쓰레기 매립장도 사용 연한이 다가오면서 추가로 처리시설이 시급한 실정이다.

    순천시는 2025년까지 5만㎡ 규모의 매립시설과 소각시설, 재활용선별시설 등을 갖춘 클린업환경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유튜브로 억대 번다" 현실로…상위 1% 평균 13억

      유튜버 등 1인 미디어 창작자의 1인당 수입이 4년 만에 25% 이상 늘어 연 7000만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상위 1%의 평균 수입은 13억원에 육박해 소득 양극화 현상도 뚜렷하게 확인됐다.16일 국회 재정경...

    2. 2

      '내 나이 서른, 취업 포기하고 쉽니다'…'코로나 학번'의 비극

      “코로나19 때문에 학교에서 실습 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했고 대학 친구들과 어울리거나 사회 경험을 쌓을 수 없었어요."경기 양주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취업준비생 A씨(모 전문대 21학번)는 &l...

    3. 3

      판례로 확장된 통상임금 범주…그럼에도 분쟁은 계속된다 [지평의 노동 Insight]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