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교대 총동 비대위 구성…"부산대와 통합은 초등교육 말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교대 총동 비대위 구성…"부산대와 통합은 초등교육 말살"
    부산교대 총동창회는 8일 부산교대와 부산대 통폐합을 반대하는 비상대책위원회를 오는 14일 구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부산교대 총동창회는 부산교대와 부산대 통폐합 추진을 반대하는 글을 부산교대 동문 8천여 명에게 발송했다.

    부산교대 총동창회는 "통폐합과 관련해 학교 구성원 간 충분한 토의가 이뤄지지 못했고 심지어 통폐합과 관련한 양해각서 내용도 알려주지 않는 것은 절차적 정당성이 부족하다"며 "일방적인 모교 통폐합 추진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현영희 부산교대 총동창회장은 "고등 교육은 교과 중심이고 초등 교육은 전인교육을 하는 특수성을 지닌다"며 "종합대학과 교대의 통폐합은 초등교육을 말살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교대는 최근 교수회의를 열고 이른 시일 내에 부산대와 통합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기로 한 바 있다.

    부산교대와 부산대는 지난해 11월 통합을 전제로 한 공동발전방안 기초연구를 수행했고 최근 공개 설명회와 MOU 체결 결정을 위한 투표가 이어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쿠팡 유출 한달 만에 용의자 특정…범행 윤곽 드러날까

      쿠팡이 25일 대규모 개인 정보 유출 사태의 용의자를 특정하고 장비를 회수했다고 밝히면서 사태 범행 전후의 윤곽이 드러날지 주목된다. 지난달 29일 쿠팡이 개인정보가 노출된 고객 계정이 3370만개로 확인됐다고 밝힌...

    2. 2

      美는 방산핵심기술 연구단계부터 통제

      미국은 국가핵심기술을 보호하기 위해 이중·삼중의 안전장치를 두고 있다. 연구원이나 직원의 기술 접근 권한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유출 범죄는 징역 30년 이상 중형으로 다스리는 등 강력한 처벌 규정도 운영 ...

    3. 3

      [포토] 성탄절, 붐비는 스케이트장

      성탄절인 25일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이 시민들로 붐비고 있다. 이날을 기점으로 당분간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7도까지 떨어지는 강추위가 지속될 전망이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