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생일선물로 받은 람보르기니 몰다 인명사고 낸 美 17세 기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생일선물로 받은 람보르기니 몰다 인명사고 낸 美 17세 기소
    고급 스포츠카 람보르기니를 타고 도심을 과속 질주하다 인명사고를 낸 미국의 10대 청소년이 기소됐다.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 검찰은 30대 여성의 목숨을 앗아간 17살 청소년을 기소했다고 8일(현지시간) ABC 방송과 일간 LA타임스 등이 보도했다.

    검찰에 따르면 이 청소년은 지난 2월 17일 LA 도심에서 시속 120마일(193㎞) 속도로 람보르기니를 몰다가 모니크 무뇨스(32)가 운전하던 승용차를 들이받았다. 무뇨스의 차는 거의 반으로 쪼개졌고, 그는 현장에서 즉사했다.

    과실치사 혐의로 체포된 가해 청소년은 사고 당시 뇌 충격으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다가 최근 회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청소년 기소 사건이라는 사유로 가해 청소년의 신원을 공개하지 않았으나 LA 현지 언론들은 기소된 청소년이 LA의 부동산 재력가 제임스 커리의 아들이라고 보도했다.

    커리는 지난해 20만달러(약 2억2천만원) 상당의 람보르기니를 아들에게 생일선물로 사준 것으로 알려졌다.

    무뇨스의 가족은 사고 이후 LA 카운티 검찰 앞에서 가해 청소년의 기소를 요구하는 집회를 열었고, 시민들도 동참했다.

    커리는 비난 여론이 고조되자 사고 이후 거의 한 달 만에 피해자 가족에게 용서를 구하는 사과문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2. 2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3. 3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