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협, 바르셀로나 랜드마크 무대로 스타트업 실증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무협, 바르셀로나 랜드마크 무대로 스타트업 실증 지원
    한국무역협회는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스페인 바르셀로나시(市)에서 국내 스타트업 테스트베드(시험장)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테스트베드 사업은 국내 스타트업이 자사의 혁신 기술과 솔루션을 해외에서 시험해볼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무역협회는 이번 사업을 위해 현지 컨설팅사와 작년 1월부터 협의했으며, 도시재생의 주요 성공사례로 꼽히는 '22@혁신지구' 내 쇼핑몰에서 테스트베드 기회를 얻었다.

    하반기에는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및 구엘공원 근처의 부촌인 사리아 지역 내 쇼핑센터와 가우디 건축물로까지 테스트베드 무대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무역협회는 지난 9일 서울창업허브와 '스페인 해외 실증 테스트베드(PoC)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토대로 8천여개에 이르는 스타트업 데이터베이스 및 해외 진출 지원 노하우와 서울창업허브의 우수 보육기업 네트워크를 결합해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화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테스트베드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21일까지 무역협회 홈페이지(www.kita.net)에서 신청하면 된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22@혁신지구는 혁신기술 실증을 위한 리빙랩(생활 속 연구실)으로 주로 활용되는 곳이고, 사업 협력 예정인 현지 운영사들은 유럽 전역에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 스타트업이 이번 테스트베드를 경험 삼아 유럽 전역으로 진출할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에너지 절감 솔루션, 고객 경험, 물류 및 운송 분야에서 혁신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월 백화점 3사 외국인 매출 90% '쑥'

      국내 백화점 3사의 외국인 매출이 방한 외국인 증가에 힘입어 지난달 큰 폭으로 늘었다.신세계는 지난달 외국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0% 늘어난 90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세계의 월별 외국인 매출 최...

    2. 2

      무신사, 2100만건 리뷰 분석하는 'AI 후기 요약' 서비스 론칭

      무신사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수만 개의 상품 후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AI 후기 요약’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해당 서비스는 무신사 스토어에 최근 2년간 누적된 실사용 리...

    3. 3

      이찬진 금감원장, 은행장들 만난 자리서 "지배구조 혁신" 주문 [HK영상]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은행권을 향해 지배구조 혁신을 주문했습니다.이 원장은 12일 20개 국내은행 은행장들과 간담회를 열고 “은행권이 먼저 과감한 지배구조 혁신에 나서달라”고 밝혔습니다. 지배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