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대구·경북 비 오고 동해안에 강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경북 비 오고 동해안에 강풍
    12일 대구와 경북에는 비가 내리고 동해안 지역엔 강한 바람이 불겠다.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저기압 영향으로 오전에 대구와 경북남부내륙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다.

    비는 오후 6시부터 13일 오전 6시 사이에 집중되면서 경북 북부내륙을 중심으로 다소 많이 내릴 전망이다.

    예상 강수량은 10∼50mm다.

    비는 13일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울릉도·독도에는 낮까지 약하게 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낮 최고기온은 14∼18도 분포를 보이겠다.

    경북 동해안은 밤부터 초속 8∼14m의 강한 바람이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바다 물결도 2∼5m로 매우 높게 일 것으로 보여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의 주의가 필요하다.

    대구기상청 관계자는 "강풍이 부는 곳에서는 시설물 위험 요소를 미리 점검하고 안전사고에 유의해 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행 같이 가야죠" 반려동물 '비행기' 태우더니…'깜짝 결과' [플라잇톡]

      반려동물 양육인구가 1500만명을 넘어서면서 동반 여행 수요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여행 시 돌봐줄 이를 구하기 쉽지 않은 데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펫+패밀리)이 늘어난 영향이다.2...

    2. 2

      "이건 한국이 최고" 극찬 쏟아지더니…외국인 '6만명' 몰렸다

      지난해 전 세계를 뒤흔든 최고 화제작을 묻는다면 많은 이들이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떠올릴 테다. '겨울왕국'에 매료돼 힘차게 "렛 잇 고(Let it&nbs...

    3. 3

      '전세계 아티스트 최초'…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1억명 돌파

      걸그룹 블랙핑크의 유튜브 구독자가 1억명을 달성했다. 공식 아티스트 채널 가운데 최초다유튜브 등에 따르면,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이 20일 오후 7시31분쯤 구독자 수 1억 명을 넘어섰다.유튜브는 이를 기념하고자 블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