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치원 교사 절반 "학급 원아 수 21명 이상"…과밀 상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치원 교사 절반 "학급 원아 수 21명 이상"…과밀 상태
    유치원 교사 중 절반이 원아 수가 21명 이상인 학급을 담당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은 지난달 17∼20일 전국의 유치원 교사 3천89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한 결과 이 중 49.3%(1천820명)가 "학급의 원아 수가 21명 이상"이라고 답했다고 12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보면 '원아 수 21∼25명'이라고 답한 교사가 36.9%, '원아 수 26명 이상'이라고 답한 교사가 12.4%였다.

    응답자 중 '학급당 원아 수 14명 이하'라고 답한 사람은 19.4%였는데, 읍·면 지역만 보면 46.5%의 교사가 학급 당 원아 수가 14명 이하라고 답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현재 담당 학급이 과밀하다'고 생각하는 응답자는 전체의 87.8%였다.

    과밀학급일 때 원아 지도의 어려움(중복 응답)으로는 '감염병 발생 우려'를 꼽은 사람이 응답자의 97.8%로 가장 많았고 '행정 업무 증가로 인한 수업 준비 시간 부족'(96.7%) '안전사고 발생률 증가'(96.5%) 등이 뒤를 이었다.

    전교조는 "학급당 원아 수가 유아 교육 환경에 매우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드러났다"며 "유치원 학급 당 원아 수 14명 상한 법제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나래 주사이모가 올린 의미심장한 사진 '전'·'무'

      개그우먼 박나래의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이른바 주사이모 이모 씨가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를 겨냥한 듯한 게시물을 올렸다가 삭제해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이 씨는 지난 9...

    2. 2

      남현희, 전 남편 불륜 폭로…"상간녀, 학교에서 아이들 가르쳐"

      펜싱 국가대표 선수 출신 남현희가 전 남편의 외도 후유증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괴로움을 토로했다.남현희는 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카카오톡 대화 일부 내용을 캡처해 게재하며 "2021년부터 계속된...

    3. 3

      보증금도 못 돌려주면서, 파산해 버리면 어떡하나요 [김용우의 각개전투]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