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검찰, 이상직 딸 포르쉐에 이스타항공 돈 1억 들어간 정황 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검찰, 이상직 딸 포르쉐에 이스타항공 돈 1억 들어간 정황 조사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무소속 이상직(전북 전주을) 의원의 딸이 몰던 고급 외제차에 회삿돈이 쓰인 정황이 포착됐다.

    12일 연합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전주지검은 이스타항공 계열사인 이스타홀딩스의 자금 1억1천만원이 이 의원의 딸이 타던 포르쉐에 사용된 의혹을 조사 중이다.

    이 돈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보험금, 보증금 명목으로 이 승용차에 쓰인 것으로 파악됐다.

    검찰은 수백억 횡령·배임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 된 이스타항공 자금 담당 간부 A씨가 이 의원의 지시로 이 돈을 지급한 것으로 판단했다.

    포르쉐와 회삿돈 사이의 의혹은 과거 일부 언론에서 이미 제기한 바 있다.

    또 이스타항공 계열사 돈 6천여만원이 이 의원 딸이 임차해 사용한 오피스텔의 보증금 등으로 흘러 들어간 정황에 대해서도 검찰이 자금 흐름을 추적 중이다.

    검찰 관계자는 "현재 수사 중인 사안이라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전주지검은 지난 9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횡령), 업무상 횡령, 정당법 위반 등 혐의로 이 의원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 의원은 이스타항공의 장기차입금을 조기에 상환해 회사의 재정 안정성을 해치는 등 회사에 약 430억원의 금전적 손해를 끼친 혐의로 구속기소 된 A씨와 범행을 공모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이 의원의 조카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스타항공 430억 횡령·배임 공모…檢, 이상직 구속영장 청구

      자금담당 조카와 회사에 손해 끼친 혐의…검찰, 이의원 주도로 범행 추정배임·횡령·정당법 위반 등 혐의 적용…국회 동의 얻어야 영장 집행 가능검찰이 '이스타항공...

    2. 2

      檢, '이스타항공 창업주' 이상직 의원에 구속영장 청구 [종합]

      검찰이 '이스타항공 창업주'로 회사에 재산상 손해를 끼친 혐의를 받는 이상직 무소속 의원(사진)을 상대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자금 담당 간부와 공모한 혐의전주지검 형사3부(임일수 부장검사)는...

    3. 3

      檢, '이스타항공 창업주' 이상직 의원 구속영장 청구

      검찰이 이스타항공의 창업주인 이상직 무소속 의원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9일 법조계에 따르면 전주지검 형사3부 (부장검사 임일수)는 이날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