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시-경찰, 노래연습장 방역수칙 준수 특별 합동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경찰, 노래연습장 방역수칙 준수 특별 합동점검
    울산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찰과 합동으로 노래연습장 특별 점검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가 적용되는 13∼25일 점검한다.

    시는 최근 경기 성남시와 전북 전주시 등에서 노래연습장을 매개로 코로나19 연쇄 감염 사례가 발생했고 최근 울산에서도 확진자가 급증해 점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는 구·군, 경찰과 함께 21명으로 꾸린 3개 점검반을 구성해 울산 전역 노래연습장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한다.

    점검반은 전자출입명부 설치와 간편전화 체크인 사용, 시설 이용 가능 인원(4㎡당 1명) 게시, 오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5시까지 운영 중단, 주류 판매·제공, 유흥접객원 고용·알선 여부 등을 살펴본다.

    시는 방역수칙 위반을 확인하면 계도 없이 과태료 부과나 집합금지 등 조처를 내릴 예정이다.

    주류 판매·제공이나 유흥접객원 고용·알선에 대해서는 고발 조치하는 등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처분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달 노래연습장 전체 업소에 방역수칙 안내문을 배부했고, 노래연습장업협회에 방역수칙 안내와 점검 등에 협조해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3명 중 1명 "수포자 되고 싶다"는데…중학교 사교육 1위 '수학' [사교육레이더]

      수학이 중학교 주요 과목 가운데 흥미와 효능감 면에서 꼴찌를 기록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사교육 참여율에 있어서는 다른 모든 과목을 제치고 수학이 1위였다. 또 다른 설문 조사에 따르면 중학생 3명 중 ...

    2. 2

      지명수배에도 버젓이 출입국…147억 환치기 범죄자 '덜미'

      서울세관은 147억 원 규모의 '환치기' 혐의로 수사를 받던 중국인 A씨에 대해 지명수배 및 입국 시 통보를 출입국 당국에 요청했다. 그러나 A씨는 수차례 한국을 드나들었음에도 당국의 통보는 이뤄지지 ...

    3. 3

      서울 등록 자동차 3년째 줄었는데…전기차는 10만대 넘겼다

      작년 서울 자동차 누적 등록 대수는 전국 시도 가운데 유일하게 3년 연속 감소했다. 다만 친환경차는 1년 새 20% 넘게 늘며 전기차가 10만대를 돌파했다.서울시가 28일 국토교통부 자동차관리정보시스템과 행정안전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