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북도 방역지원단은 감시단" 청주시 공무원노조 반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공무원노조 청주시지부가 충북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 지원단 파견에 반발하고 있다.

    "충북도 방역지원단은 감시단" 청주시 공무원노조 반발
    노조는 이날 성명을 통해 "도가 (청주시에) 파견한 특별방역대책지원단은 '지원'이라는 명목하에 코로나19 방역 현장의 손발을 옥죄는 감시단"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에게 필요한 건 현장에서 함께 땀 흘리며 고군분투해 줄 전우"라며 도의 지원단 파견을 '도청 나으리 놀음'이라고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그러면서 "도가 코로나19에 선제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면 현장 인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충북도는 청주시의 방역대책을 지원하겠다며 지난 13일 보건정책과장을 단장으로 하는 특별방역대책 지원단을 청주시에 파견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文때와 다르다…주택 공급 앞으로도 이어질 것"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14일 1·29 주택 공급대책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 대해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의 공급대책과는 결이 다르다고 강조했다.김 정책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2. 2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3. 3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