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승수 전주시장, '농지법 위반 의혹' 사과…"투기는 아냐"(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로 없는 맹지에 개발 예정지도 아냐…땅값 차익 모두 기부할 터"
    김승수 전주시장, '농지법 위반 의혹' 사과…"투기는 아냐"(종합)
    김승수 전북 전주시장이 19일 아내의 농지법 위반 의혹에 대해 사과했다.

    김 시장은 이날 오후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농지 문제로 시민에게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는 "면적을 떠나 농지법 위반에 대해 인정하고 사과드린다"면서 "앞으로 더 엄중한 잣대로 자신을 돌아보고 성찰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동산 투기는 아니지만, 농지법 위반을 자각한 만큼 (해당 토지의) 매각을 진행해 오늘부로 계약을 마쳤다"고 덧붙였다.

    김 시장은 농지 취득 배경에 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해당 농지는 공직에 있지 않던 2010년 병환이 있는 어머니와 농사를 지을 목적으로 산 것"이라며 "이후 농사 준비를 했으나 2011년 8월 전북도 정무부지사에 취임했고, 이후 모친이 별세하면서 농지를 처분하지 못하고 시간이 흘렀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농지는 인접 도로가 없는 맹지이고 개발 예정지도 아니어서 투기와는 관련 없다"면서 "세월이 지남에 따른 땅값 상승으로 얻은 차익은 모두 기부하겠다"고 했다.

    김승수 전주시장, '농지법 위반 의혹' 사과…"투기는 아냐"(종합)
    교원으로 재직 중인 김 시장 아내는 2010년 완주군 소양면에 농지 1천900㎡를 매입해 농지법 위반 의혹을 받고 있다.

    현행법상 논이나 밭 등 농지는 경자유전(耕者有田) 원칙에 따라 소유 자격이 농업인과 농업법인 등으로 엄격하게 제한된다.

    시민단체 활빈단은 최근 이러한 의혹이 불거지자 "공직자의 부동산 불법투기에 엄격한 단체장이 가족의 위법에는 '내로남불'이라며 김 시장 아내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고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음판 붙잡고 40분 버텼다"…저수지 빠진 60대 극적 구조

      15일 오후 3시31분쯤 강원 홍천군 남면 유치저수지에서 얼음낚시를 하던 60대 A씨가 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사람이 물에 빠졌다"는 인근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사고 발생 40여분 만인 오후...

    2. 2

      '고 최진실 딸' 최준희, 11살 연상 연인과 5월에 결혼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이자 인플루언서 겸 모델 최준희(23)가 11세 연상 비연예인 연인과 5월 결혼식을 올린다.15일 더팩트에 따르면 최준희는 오는 5월16일 서울 강남의 L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3. 3

      박나래 주사이모 "앞에 선 '사랑한다'던 XXX"…前 매니저 저격

      다수의 연예인들에게 '불법 의료 행위' 등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이른바 '주사이모' A씨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송인 박나래와 직장 내 괴롭힘 등의 의혹을 두고 법적 공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